콜센터 관리자의 필수 자격증 ‘QA관리사 필기시험’ 접수

- 첫 회 진행되는 콜센터 관련 실무 자격증 시험, 10월 4일 접수 마감

뉴스 제공
KCA
2013-09-30 08:53
서울--(뉴스와이어)--10월 12일에 진행되는 국내 최초로 실시되는 콜센터 QA 관리자의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필기시험 접수가 9월 23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1주일간 100여명이 필기시험 접수를 하여 콜센터 QA관리사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음을 반영하고 있다.

특히 처음 실시되는 콜센터 자격증 시험이어서 관리자들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내용과 지식을 중심으로 쉽게 출제된다는 소식에 첫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험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 콜센터 아카데미 박종태 원장은 "콜센터 입장에서는 콜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이해는 물론 실무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이나 노하우 및 역량을 보유한 관리자인지 여부를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음은 물론 실무적인 콜센터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을 채용함으로써 즉전력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취업 또는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역량이나 해당 업무 지식 및 노하우를 어필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QA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전망은 매우 밝다”고 밝혔다.

기존의 자격증보다 체계적이고 콜센터 현장 중심적인 내용과 실무지식을 바탕으로 콜센터 관리자의 실무 능력 검정은 물론 역량 평가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는 이번 필기시험은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코칭 및 교육 영역에서 각 25문제씩 총 75문제가 4지선다형으로 출제가 된다.

10월 12일에 치러지는 QA관리사 시험장소는 서울의 경우 삼성동 대명중학교, 대전지역은 월평중학교, 부산 지역은 YWCA강당에서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동시에 시행이 되며, 시험시간은 총 100분 동안 진행된다.

이번 필기시험은 10월 4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응시료 입금 후 수험표를 출력하여 시험 당일 신분증과 컴퓨터용 사인펜을 준비해야 한다.

필기시험 접수는 현재 한국콜센터아카데미(www.kcallcenter.net)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02-941-7033)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KCA 개요
한국CS경영아카데미(KCA)는 콜센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기존의 콜센터를 뛰어넘어 콜센터 가치를 실현해내고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콜센터 관련 사업을 통해 한국 콜센터의 가치를 드높이고 콜센터 한류를 이끌어 나가는 회사로 성장하여 한국 콜센터가 세계 콜센터의 표준화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주)한국콜센터아카데미
원장 박종태
02-941-7033
www.kcallcen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