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14개 ‘친절·청결한 참맛 집’, 착한가게 가입으로 나눔실천

- ‘달성군 논메기 매운탕마을’ 착한골목으로 탄생된데 이어

- 참맛 집 14곳 추가로 착한가게 가입, 달성군에서 이웃사랑 줄이어

2013-09-30 17:44
대구--(뉴스와이어)--올 여름 뜨거웠던 폭염은 한풀 꺽였지만 달성군 군민들의 나눔온정은 아직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달성군의 14개 ‘친절·청결한 참맛 집’은 9월 30일(월) 14시 30분 달성군청 8층 상황실에서 김문오 달성군수, 박중석 달성복지재단 이사장, 방성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14개 참맛집가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연중 진행하고 있는 착한가게 캠페인가입식을 진행했다.

‘친절·청결한 참맛 집’은 달성군 내 대형·모범음식점 중 달성군을 대표하는음식점을 선정하여 집중 육성·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달성군에서 2011년 9월 지정하였으며 2년이 지난 지금 친절한 서비스, 깨끗한 실내외환경, 맛깔스러운 음식 등으로 달성군민 뿐만 아니라 대구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참맛 집 중 하나인 ‘돈마을’의 윤영숙 대표는 “대구시민들이 주신 많은 관심과 사랑을 소외된 이웃과 나눌 수 있도록 하기위해 업체 대표들의 만장일치로 착한가게 가입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달성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이웃사랑실천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친절·청결한 참맛 집’ 14곳이 착한가게 캠페인에 가입하여 매월 기부하는 기부금은 달성군 내 소외된 이웃들의 생계비 및 의료비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구지회 개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랑의 열매'를 상징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가족, 지역사회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족의 손길처럼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전해 행복공동체를 만드는 모금 및 배분 전문기관이다.

http://daegu.chest.or.kr/

웹사이트: http://daegu.chest.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담당 주임 김찬희
053-667-10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