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kLabs, 제2차 데모 데이에서 아시아 트렌드 반영하고 12명의 새로운 멘토 추가

- SAP HANA 설립자 차 상 박사(Dr. Sang Cha), 팻 킨셀(Pat Kinsel) Polaris Partners EIR, 티 아흐메드 테일러(Ty Ahmad-Taylor) 삼성전자 스마트 TV 서비스 책임자 등 100여 명의 세계적 멘토들 현재 SparkLabs에서 활동

뉴스 제공
SparkLabs
2013-10-01 17:0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의 신생기업 액셀러레이터인 SparkLabs(www.sparklabs.co.kr)는 서울에서 두 번째 데모 데이를 개최했다. 이 액셀러레이터는 또한 자사의 세계적 수준의 멘토 진영에 새로 12명이 넘는 새로운 멘토를 추가하여, 멘토 진영은 현재 100여 명을 자랑하게 되었다.

유진 킴(Eugene Kim) SparkLab 대표는 “당사는 당사의 두 번째 기업 모임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당사는 이들 기업은 전자 상거래 공간, 새로운 맞춤형 소셜 네트워크와 완전히 새로운 혁신 등 여러분이 앞으로 보게 될 것들의 관점에서 아시아의 주요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버나드 문(Bernard Moon) SparkLabs 공동설립자 “많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과는 달리, 당사의 멘토들은 당사가 각 기업에 4-6명의 멘토를 연결시켜준 이래 프로그램 진행 도중 매우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당사는 클래스당 최대 15명의 기업들을 받고 있기 때문에 당사는 당사의 멘토 진영을 확대할 필요가 있었다. SAP의 핵심 플랫폼 중 하나(SAP HANA)를 구축한 차 박사가 최근 팻 킨셀 씨와 함께 당사 멘토 진영에 합류했다. 팻 킨셀 씨는 자신의 회사(Spindle)를 Twitter에 매각한 바 있다. 티 아흐메드 테일러 삼성전자 스마트 TV 서비스 책임자도 함께 합류했다. 이분들 외에도 SparkLabs에는 많은 뛰어난 멘토들이 신생 사업가들을 자발적으로 돕고 있다”고 언급했다.

SparkLabs의 두 번째 데모 데이에는 다음 8개의 기업들이 참여했다.

DesignplusD: 이 회사의 주요 생산성 앱인 MemoZy(http://designplusd.com/)는 등록 기반 서비스로의 변경에서부터 새로운 “타임라인” 기능 그리고 iPhone 및 iPad 사이의 동기화 등 여러 새로운 기능들을 발표했다. MemoZy는 12개 국가에서 App Store 제1의 생산성 앱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Android 기기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iBabyBox: CyWorld(한국 최초의 주요 소셜 네트워크)의 공동설립자인 형용(Yong Hyoung)의 야심작 iBabyBox는 신생아 품목에 대한 소셜 마켓플레이스를 출범시켰다. 스마트한 엄마들이 서로 연결되어 모든 종류의 신생아 제품들을 공유하고 대여하는 장소라는 설명이다.

HeyBread: HeyBread는 지역 제과점들이 생산하는 프리미엄 유기농 빵에 초점을 맞춘 대한민국의 주요 큐레이션 전자상거래 기업이다. 매일 아침 이 회사는 엄선된 제과점에서 갓 구어 낸 빵들을 고객들에게 배달한다. 동사는 새로운 범주로의 확장에 대해 언급했다.

MangoPlate: 이 서울 지역 레스토랑 찾기 서비스는 새로운 UI와 서비스를 출범시켰다. MangoPlate는 신뢰할 수 있는 지인 네트워크의 추천을 토대로 레스토랑을 찾는 것을 돕는다. 동사의 앱은 iOS와 Android(http://www.mangoplate.com/index_en.html)에서 사용할 수 있다.

StyleWiki: Android 앱으로 출범한 이 소셜 위키 플랫폼(http://www.stylewiki.com/)은 곧 웹 버전을 갖게 될 예정이다. 웹 버전은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형 백과사전으로 커뮤니티로부터 패선 정보를 수집하여 사람들이 한 곳에서 스타일에 대한 모든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발견하고 입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Lateral: 이 회사는 검색용 플랫폼인 COGO를 출범한다. COGO는 자동으로 검색 세션을 검색, 색인처리 및 정리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검색을 하고 발견을 해서 정말로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해 준다. www.cogoweb.com에서 베타 버전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Zoyi: 이 회사는 신제품 Walk Analytics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도보 유동 인구 규모, 방문 기간과 참여 데이터 등을 포함한 통찰력을 오프라인 비즈니스들에게 제공한다. 서울의 높은 인구 밀도와 세계 최고의 모바일 이용률을 적극 활용하여, Walk Analytics는 자사의 첫 고객들이 마케팅 및 영업활동 역량을 최적화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TrakInvest: 이 회사는 학습-공유-소득 모델을 기반으로 주식에 대한 세계 최초의 소셜 투자 플랫폼을 출범한다. 그 베타 버전이 www.trakinvest.com에서 실행중이다. 사용자는 투자를 시작할 가상 현금 배당을 받으며 놀라울 정도로 풍부한 연구 및 분석 자료(12,000여 연구 보고서 업데이트가 매주 진행)를 동사의 Reuters와의 파트너 관계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동사는 최근 인도 유수의 금융 및 중개 기관인 Religare와 제휴관계를 맺어 자사의 사용자들이 자사의 포털을 경유하여 trakinvest.com을 통해 실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해 주었다.

SparkLabs 관련 정보

SparkLabs는 한국에서 기업가를 위해 기업가가 설립한 신생 엑셀러레이터이다. 이 기업은 인터넷, 온라인 게임, 모바일,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 미디어 섹터의 신생 기업들을 중점 대상으로 한다. 이 멘토십 주도 프로그램은 3개월이 걸리고 자금 조달, 사무 공간, 구조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최고 단계의 기업가 네트워크, 벤처 캐피털리스트, 엔젤 투자자 및 임원들과 만나게 된다. SparkLabs는 한국의 신생기업 생태계에 공헌하고 발전을 돕는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www.sparklab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arklabs.co.kr

연락처

Bernard Moon
Co-founder
+1-650-454-5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