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창업지락 20개대, 4개고 720여명 참가 성료

- 설동근 총장 “창조경제 주역, 도전정신 한껏 발휘해달라”

- 교육부 한석수 국장 등 직접 참석 ‘창의마인드’ 전국확산 정성

- 중소기업청 ‘시작품제작터’ 기념 ‘기업징검다리 음악회’

부산--(뉴스와이어)--취업명문이자 창업명문인 동명대(총장 설동근)가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10월 2일 마련한 대규모 청년 창업문화로드쇼에서 젊은이들의 창업열정은 기대 이상으로 뜨거웠다.

부산 유일의 창업 전방위지원사업(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선정(9/12. 미래창조과학부) 동명대는 2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대학 산학협력관 4층에서 부산울산경남과 대구경북지역의 창업명문 대학 20개교와 4개 고교생, 교육부의 한석수 국장 등 720명이 참여하는 이색 ‘2013창업지락(創業知樂) 대구경북·동남권행사’를 ‘즐기는 창업세상’을 주제로 가졌다.

교육부 및(사)벤처기업협회 주최, 동명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 주관인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창업문화 창달과 기업가정신 제고 등을 위한 ‘학생창업문화로드쇼’이다.

‘가장 확실한 취업’인 창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하도록, 창업동아리의 시제품 제품 등을 선보이며 서로 의견 및 정보를 교환토록 했다.

총 26개 창업동아리에서 200여명의 학생들이 창업 열의를 불태우고 있는 동명대는 이날 ▲SOG ▲TAC ▲앤틀러스 등 창업동아리의 활약상을 소개했다.

Start Up Q&A, 페이스북사진업로드, Flea Market, Get to Know 등의 이벤트와 New Concept Festival, 윌리를 찾아라!, 스탬프 맵투어 및 투자왕 선발, 창업 두드림(DoDream) 스토리 강연, 축하공연 및 플래쉬몹 등 퍼포먼스도 눈길을 끌었다.

신동석 동명대 LINC사업단장은 ”창업동아리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려고 노력하다보면 현장실무능력도 향상돼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변신해 있을 것“이라며 “동명대 창업동아리 미쁨(팀장 이다빈), 스마트텍(팀장 박진수), MIN(팀장 최정훈) 등은 최근 부산테크노파크의 부산지역 대학 창업동아리 지원사업에서 최우수와 우수팀에 나란히 선정된데다, 최초로 낸 수익금 전액을 또다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내놨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설동근 총장은 이날 ‘꿈과 열정, 그리고 끼’라는 제목의 미니특강에서 “스티브잡스는 다양한 독서를 통해 간접경험을 많이 했고 호기심과 흥미를 연구와 잘 접목시켰고, 소셜게임 ‘애니팡’의 주인공 이정웅 씨도 3인으로 출발해 도전정신을 발휘한 끝에 지금은 구성원 80명에 순익만 76억원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이같은 에너지를 전국적으로 확산해 ‘창조경제의 주역’인 여러분 모두가 자기 삶의 주인공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동명대는 10월 8일 오후 5시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대강당(A동 3층)에서 부울중소기업청과 협력해 최근 개소한 ‘시작품제작터’ 등을 기념하는 ‘기업 징검다리 음악회’를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최철안 청장과 기업CEO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갖는다.

이날 중창, 오케스트라, 바이올린 연주 및 협연, 피아노 연주 및 협연, 독창 및 합창 등 공연은 재능기부 형태로 이뤄진다.

‘시제품 제작터’는 창업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의 시제품 제작 애로기술을 해소하고 제품개발에 필요한 제반기술을 집중 지원하고자 부산울산중소기업청과 동명대 LINC사업단이 협력해 지난 8월말 문을 열었다.

동명대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시제품제작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대학의 ‘공용장비센터’를 부울중기청사 내로 최근 이전했다. 이들 기업을 관-학 협력형으로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롤모델 사업이기도 하다.

최근 사립대 취업률 부산울산지역 1위(66.6%) 기록,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최우수평가 등으로 전국적 주목을 받아온 동명대는 지난 9월 12일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장 오영환)의 거점대학으로서 혁신인프라와 사업화역량 활용으로 기술창업 활성화를 추진하는 ‘2013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가지 선정돼 2년간 5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한편 동명대는 지난 9월 30일 가을축제인 ‘2013TU대동제’는 개막해 10월 2일까지 이어갔다. 동명대는 2일 오전 11시 부산 경상대(총장 이달덕)와 경상대 재학생의 동명대학교 학점 선이수 취득 및 인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