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차세대 방화벽, NEC의 클라우드 플랫폼 보호

- NEC가 운영하는 마스터 스코우프 가상 데이터센터를 포티넷의 차세대 방화벽이 보호

뉴스 제공
포티넷코리아 나스닥 FTNT
2013-10-07 10:38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는 오늘 자사의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인 포티게이트(FortiGate®)가 NEC 마스터스코프 가상 데이터센터 자동화 클라우드 플랫폼(NEC MasterScope Virtual DataCenter )를 보호하는 차세대 방화벽 솔루션으로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NEC 소프트웨어는 지난 5월 엔터프라이즈 및 서비스 제공업체의 데이터센터 내에서 구성, 구축 및 운영 자동화를 위한 클라우드 환경 ( 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을 지원한다고 발표한바 있다.

NEC는 해당 플랫폼을 일본 시장에 가장 먼저 구축을 완료했으며 이후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 추가로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마스터스코프 가상 데이터센터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을 이용하는 최초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네트워크 상에서 네트워크 스위치 및 라우터의 포워딩 플레인(Forwarding Plane)에 접속을 지원하는 오픈플로우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클라우드 운영을 자동화한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NEC의 프로그래머블 플로우 컨트롤러(Programmable Flow Controller)인 PF6800과 연결되어 가상 서버와 가상 네트워크에 대한 중앙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NEC의 클라우드 플랫폼은 사용자들로부터 가상 서버 검색 요청 시 발생하는 네트워크 세팅 변경을 자동화하는데, 이는 지금까지도 서버 관리자들의 시간 소모가 큰 프로세스였다.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은 NEC가 자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보안을 위해 인증한 최초의 써드파티 차세대 방화벽이다. NEC와 포티넷은 지난 2010년부터 협업을 통해 NEC가 구축한 SDN 환경 내에서 포티게이트 보안 플랫폼을 탑재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오늘 비로소 클라우드 상에서 SDN 환경 보안을 향상시킨 마스터스코프 가상 데이터센터 자동화와 포티게이트의 통합을 선보이게 되었다.

NEC 시스템 소프트웨어 디비전의 아키노리 이토우(Akinori Itou) 매니저는, “이번 신규 클라우드 플랫폼의 보안 솔루션을 통해 포티넷과의 협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본 사업의 고객 피드백 또한 매우 긍정적이다”라며, “클라우드 플랫폼 개발에 대한 NEC의 강점과 네트워크 보안 혁신에 대한 포티넷의 강점이 결합되어 우리는 고객에게 최상의 신뢰성과 편리성 및 간편화된 조작성을 겸비한 안전한 SDN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 기업으로 완벽히 포지셔닝 했다”라고 밝혔다.

포티넷 일본지사의 노리오 쿠보타(Norio Kubota) 지사장은 “SDN이 최근 관련 시장에서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다. 하지만 이를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가 가장 큰 문제였다”라며, “우리는 그 해답을 NEC와의 협업을 통해 발견했다. NEC의 마스터스코프 가상 데이터센터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함께 우리의 차세대 방화벽을 통해 모든 고객의 내부 및 외부 트래픽을 자동으로 라우팅하여 운영에 있어 권한 설정에 대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 고객의 보안성을 향상시켰다”라고 밝혔다.

포티게이트의 장점

NEC는 자사의 마스터스코프 가상 데이터센터 자동화 클라우드 플랫폼 소프트웨어 보안을 위해 특별히 포티게이트-3000 시리즈와 포티게이트-1000 시리즈를 차세대 방화벽(NGFW)으로 선정했다. 해당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는 매우 빠르고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금융 서비스, VoIP, BYOD, 모바일 기기 제어, 웹 2.0 기반 애플리케이션 통제 등의 차세대 기업 환경을 무리 없이 지원할 정도로 우수한 성능과 극도로 낮은 지연 (Ultra low latency) 및 폭넓은 범위의 설정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어플라이언스의 폭 넓은 차세대 방화벽 보안 성능은 다음과 같이 최근 시장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요구사항에 부합한다.

- 풍부한 콘텐츠의 소셜 미디어 및 웹2.0 애플리케이션 사용 증가에 따른 대역폭 요구 급증에 부합
- Wi-Fi를 통한 접속이 증가하는 등 애플리케이션 접속을 위한 모바일 기기의 폭발적인 증가로 초당 수백만 개의 접속을 감당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요구에 부합
- 탐지 침입 기술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계층의 사이버 공격 발생이 더욱 빈번해지고 견고해진 최근 네트워크 환경에 부합

포티게이트 제품군은 방화벽,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IP Sec과 더불어 SSL VPN, 침입방지시스템(IPS), 로컬 및 클라우드 기반의 샌드박스, 안티멀웨어와 웹필터링을 하나의 기기에 통합하여 제공한다. 모든 포티게이트 기기는 ‘아웃-오브-더-박스’(Out of the box) 트래픽 방식을 통해 IPv6 지원을 위한 순수 듀얼스택(dual-stack)을 제공하며 포티넷은 업계 리더로써 지난 2007년부터 IPv6 네트워크 보안을 선두 해 오고 있고, 2008년에는 IPv6-레디 및 JIPC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모든 포티게이트 제품군은 포티ASIC(FortiASIC®) 프로세서와 함께 특별히 고안된 포티OS(FortiOS®) 운영 시스템을 탑재하였으며 최신 기종의 CPU를 통해 폭넓은 고성능 보안을 제공한다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은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http://www.fortinet.com/products/fortigate/index.html

이와 더불어, NEC 마스터스코프 가상 데이터센터 자동화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해당 웹사이트인 http://www.nec.com/en/global/prod/masterscope/vdcautomation/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포티넷코리아 개요
포티넷은 어디에서나 사용자, 디바이스, 데이터를 보호한다는 미션 하에 모든 이들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구현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대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정부 기관들이 디지털 여정의 안전한 가속화를 위해 포티넷을 선택하는 이유이다. 포티넷 시큐리티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플랫폼은 전체 디지털 공격 면에서 광범위하고 자동화된 통합 보안을 제공해 중요한 장치,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홈 오피스와의 연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포티넷은 가장 많은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출하한 전 세계 출하량 1위 업체로 전 세계 59만50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포티넷 TAA(Training Advancement Agenda)의 이니셔티브인 포티넷 NSE 트레이닝 인스티튜트(Fortinet NSE Training Institute)는 업계에서 가장 대규모의 광범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모든 이들이 사이버 교육과 새로운 커리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fortinet.com 및 www.fortinet.com/kr, 포티넷 블로그, 포티가드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tinet.co.kr

연락처

포티넷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박승국 사원
02-6250-9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