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국제공중보건기관협회 가입 및 총회 참석

서울--(뉴스와이어)--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미국, 핀란드 등 주요 선진국이 참여하고 있는 국제공중보건기관협회(IANPHI,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National Public Health Institute) 총회에 참석하여 회원국들로부터 가입을 승인받아(’13.9.29-10.1 탄자니아) 회원국으로서 활동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국제공중보건기관협회(IANPHI)는 국가공중보건기관의 발전을 지원하고, 공중보건시스템을 강화하여 공중보건에 직면한 문제를지지와 협력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자발적 단체기관이다.

2006년 설립되어 현재 73개국 81개 기관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74번째 회원국으로 활동하게 된다.

협회는 매년 정례회의를 통해 공중보건 이슈를 논하고 있으며, 금년은 2015년 이후 국가 공중보건기관의 역할 변화를 주제로 논의 하였다.

질병관리본부는 동 협회 가입을 통해 국제사회에서 이슈되는 공중보건문제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회원국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국제협력을 강화하여 공중보건 조사감시체계 운영, 역학조사와 위험요인 관리를 위한 국제공조체계를 확립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만성질환관리과
서순려
043-719-73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