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나만의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 개최

- 다음달 13일 백설요리원서 노르웨이 고등어 주제로 최고의 레시피 왕 뽑는 콘테스트 진행

- 공식 블로그 통해 선정된 참가자, 레시피 개발용 고등어 수령해 31일까지 나만의 레시피 등록

- 노르웨이 고등어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 살리는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레시피에 높은 점수

2013-10-14 10:40
크롬쇠 노르웨이--(뉴스와이어)--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 Norwegian Seafood Council)는 다음달 13일 백설요리원에서 노르웨이 고등어를 재료로 한 최고의 레시피 왕을 뽑는 ‘나만의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요리 콘테스트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과 육즙이 풍부해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노르웨이 고등어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가리기 위한 행사다. 레시피 개발용 고등어를 받을 수 있는 예선 참가자 모집을 포함, 총 3주간의 온라인 예선을 거쳐 14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정, 다음달 13일 백설요리원에서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레시피 심사는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자란 노르웨이 고등어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잘 살렸는지와 메뉴의 독창성 및 실용성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예선 및 본선 진출 레시피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공식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퀴즈 응모를 통해 콘테스트 예선에 진출하는 참가자 전원에게 레시피 개발용 노르웨이 고등어를 제공하고, 본선 우승자(1~3등)에게는 르쿠르제 냄비 등 고급 주방용품을 증정한다.

참가방법은 오는 17일까지 NSC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norgeseafood)에 노르웨이 고등어에 관한 퀴즈의 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정답을 맞춰 선발된 예선 진출자는 레시피 개발용 고등어를 수령 후 31일까지 본인이 개발한 요리 컨셉과 레시피를 자신의 블로그와 공식 블로그에 올리면 된다.

참가는 성별,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본선 진출자 결과 발표는 다음달 8일, NSC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노르웨이 트롬쇠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수산물 마케팅 조직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전 세계 150여 개국에 수산물을 수출하는 노르웨이 수산물 업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노르웨이 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개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는 노르웨이 트롬소(Troms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노르웨이 수산부 산하 마케팅 조직으로 노르웨이 수산 및 양식업계와 협력해 노르웨이 수산물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12년부터 노르웨이 수산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노르웨이 수산물의 원산지를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10년여 동안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eafoodfromnor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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