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애널리틱스 혁신적인 신기능 발표

- 이상(Anomaly) 예측, 모바일 앱 측정 강화, 실시간 데이터 시각화 및 강력한 비디오 메트릭스 등, 혁신적 주요 업그레이드 발표

2013-10-16 09: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http://www.adobe.com/kr/)는 오늘,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핵심 솔루션이자 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분석 툴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신기능을 소개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주요 업그레이드는 마케팅 담당자 및 데이터분석가들로 하여금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한 통찰력과 이를 바탕으로 한 액션을 신속하게 취할 수 있는 능력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혁신적인 주요 신기능은 예측 분석, 첨단 실시간 보고 및 데이터 시각화, 강화된 비디오 분석 및 강력한 모바일 앱 분석 등이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및 어도비 소셜을 총괄하는 빌 인그램 부사장은 “오늘날 마케팅 담당자에게는 지속적으로 마케팅 비용에 대한 수익을 개선하여야 할 책임이 따른다”며 “오늘 발표된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새로운 기능은 예측분석 및 데이터시각화 등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가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을 이해하도록 도와 보다 나은 사업결과를 도출하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또한 “어도비가 CMO위원회와 공동 조사한 ‘2012 아태지역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결과(APAC Digital Marketing Performance Dashboard 2012)’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인식 조사에서 한국의 마케팅 담당자의 92%가 효율성을 인정하고, 67%는 높은 신뢰도를 나타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추가된 신기능은 국내 마케팅 담당자에게 심층 분석을 통한 강력한 통찰력을 부여함으로써 마케팅 캠페인의 투자수익률(ROI)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강화된 분석 기능은 다음과 같다:

예측 분석(Predictive Analysis) (이상 탐지,Anomaly Detection) — 새로운 예측 기능인 자동 이상 탐지 기능은 과거 경향을 기준으로 표준을 벗어나는 데이터 요소를 파악하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여 마케팅 담당자 및 데이터 분석가가 중요한 사항을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는 다양한 채널 간의 데이터 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분석가 및 데이터 과학자들이 이러한 사항을 놓치기 쉽다는 사용자의 요구가 반영된 신기능이다. 이상 탐지 기능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인터페이스 및 모바일 기기 보고용 어도비 애널리틱스 신규 iOS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픈 API를 통한 맞춤형 마케팅 대시보드로의 통합도 가능하다.

첨단 실시간 보고 (Advanced Real-Time Reporting) —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실시간 보고 기능을 한층 강화하여 마케팅 담당자, 편집자 및 업무상 사용자들이 컨텐츠 소비, 캠페인 성공여부 및 현장 전환율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하도록 돕는다. 첨단 실시간 보고 기능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매 5초마다 갱신되는 데이터를 세밀하게 살펴볼 수 있다.

데이터 시각화 기능개선 (Data Visualization Upgrades) — 마케팅 담당자는 데이터의 실시간 흐름을 여과하여 주요 메트릭스를 분리할 수 있으며 소매업체의 ‘일 거래량’ 과 같은 사항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고 하루 중 언제 현장에서 주문이 이뤄지는 지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첨단 실시간보고 및 데이터시각화 기능은 대형 TV화면 및 대형 컴퓨터 모니터로 전환하여 나타낼 수 있다.

모바일 분석 (Mobile Analytics) — 어도비는 모바일 웹 및 앱 경험을 통해 분기당 4천억 건 이상의 거래사항을 측정한다. 새로운 모바일 앱 소프트웨어 개발키트 (SDK)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수집한 모든 자료를 어도비 애널리틱스에서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모바일 기능인 GPS 위치 기능은 마케팅담당자로 하여금 고객이 모바일 앱에 접속하는 위치에 따라 특정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앱 내 변환분석(In-app Conversion Analysis) — 응용프로그램의 사용시간 또는 사용 내역과 같은 변환 메트릭스에 기초하여 마케팅담당자는 최초 확인 후 구매 등과 같은 사용자의 주요 행동이 어떻게 이뤄지는지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의 경험내용을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하며 또한 애플리케이션의 개선사항에 대한 힌트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비디오 메트릭스 (Video Metrics) — 업그레이드된 비디오 메트릭스는 영상물 게시자에게 강력한 표준 비디오 분석 보고 및 측정기능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기능은 ‘심박’ 측정을 사용하여 사용자데이터의 컨텐츠 및 광고내용을 매 10초마다 포착하여 집계한 후 어도비 애널리틱스로 보내 분 단위 세분화 내역을 제공한다. 영상광고물을 추적, 컨텐츠에 통합하여 전달함으로써 광고 게시자가 광고를 삽입할 최적의 시간, 수량 및 길이 등을 파악하여 분량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최소한의 시청자 광고영향력을 보장한다.

이용안내

어도비 애널리틱스 신규 기능은 이번 분기 후반에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에 대하여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원 스톱으로 제공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분석, 소셜, 광고, 타깃, 웹 경험 관리 솔루션 뿐 아니라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신들의 캠페인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모아 소셜 유저 인터페이스로 구성된다. 따라서 마케팅 담당자들은 더욱 빠르고 스마트하게 데이터, 인사이트, 실행 전략까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solutions/digital-marketing.html 에서 찾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이진희 과장
02-6250-98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