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코리아, 어린이 과학캠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종합과학 회사, 듀폰코리아는 오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3일간 강원도 정선 함백마을(탄광촌)의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듀폰 어린이 과학캠프”를 실시한다.

‘사회 모두가 나서서 빈곤층 아동의 출발을 돕고, 공정한 복지와 교육의 기회를 만들어주자’ 라는 ‘We Start’ 운동에 듀폰 코리아가 참여하여, 과학과 문화 체험학습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어린이들에게 과학을 놀이와 만들기를 통해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정선 함백마을의 ‘함백초등학교’ 와 ‘예미초등학교’의 4-6학년 어린이 80여명이 참여하여, 원주 동서울 레스피아에서 열리게 된다. 이번 캠프에서는 거북선과 비격진천뢰 모형을 직접 만들고 실험하는 과정을 통하여 우리겨레의 과학문화유산의 우수성을 알고, 진동카와 계란낙하 구조물 등을 직접 제작하고 실험을 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자연생태체험과 레프팅, 서바이벌게임 등의 협동훈련과 캠프파이어, 마술테마 체험 등의 즐거운 놀이를 통해 단체생활의 덕목을 익히게 된다.

듀폰코리아는 이외에도 오는 9월부터 직원들이 참여하는 ‘듀폰 1004클럽’을 발족하여 한국복지재단을 통해 ‘We Start’ 마을 어린이들을 후원하고, 또 한국과학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생활과학교실’을 후원한다.

듀폰코리아의 원철우 사장은 “듀폰이 지난 200년간 세계적 종합 과학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이유는 첨단 과학기술의 연구.개발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주민들의 생활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원해왔기 때문이다.”라면서 “앞으로도 어린이 과학캠프와 같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해야 한다는 듀폰의 기업철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듀폰은 1990년 이래로 지역사회기금(Community Fund Program)을 마련하여 전세계적으로 지역 사회의 지속적인 성장에 필수적인 사회 발전, 경제 성장, 환경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 실시 및 관련 단체를 지원해왔다. 듀폰은 기업이윤의 사회환원과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해온 공로 등을 인정받아 포춘지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한 바도 있다.


웹사이트: http://www.dupont.co.kr

연락처

듀폰 홍보부 김숙경 이사 02-2222-5236, 임혜나 02-2222-5231
홍보대행사 오길비PR 신동구 부장 02-3468-2823 정지영 대리 02-3468-29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