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정책 자문위원회 출범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경재)는 10월 18일(금)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방송통신 주요현안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 수렴을 위한 ‘방송통신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방송·통신정책, 법률, 기술, 경영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된 ‘방송통신정책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방송통신위원회의 주요 정책과 관련한 자문과 다양한 의견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경재 위원장은 이 날 자문위원장인 강용식 21세기 방송통신연구소 이사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실·국장들과 함께 자문위원인 김국진 미디어미래연구소장의 ‘창조경제시대의 방송통신 발전방향’에 대한 발제와 토론을 경청하였다.

이경재 위원장은 “취임 6개월동안 방송의 공적 역할과 공영방송 정체성 강화, 미디어다양성 증진 등 품격 있는 방송통신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으나 앞으로 처리해야 할 현안이 산적해 있다”면서 자문위원회의 허심탄회하고 심도있는 토론을 주문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앞으로 자문위원회 회의를 수시 개최하여 적기에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필요시에는 자문위원이 아닌 외부 전문가의 발제도 활용하여 보다 폭넓은 논의의 장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기획조정실
의안정책관리팀
박치선
02-2110-138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