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ILS개발 업무기반 조성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3-10-22 10:24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10월22일 14시 국방연구원 대강당에서 ILS업무 교류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13년 종합군수지원(ILS) 업무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 ILS : Intergrated Logistics Support

이번 세미나에는 국방부, 합참 등 군·산·학·연 ILS 업무유관자 3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첨단무기체계의 수명주기간 소요되는 운용유지비를 절감시키기 위해 총수명주기 관점에서 ILS 개발을 어떻게 접목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 발표와 심도 깊은 토의를 가졌다.

이날 종합군수지원 각 분야 주제 발표자들은 수명주기지속계획(LCSP) 적용방안 등 7개 안건에 대한 발전방안을 제시하였다. 특히, 다수의 장비가 탑재되는 복합무기체계인 육군의 수리온사업 추진시 ILS 개발사례 연구를 통하여 ILS 개발은 비용대비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사용자 요구조건의 구체화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발표자(KAI)의 제시의견에 참석자 모두가 공감하였다.

종합군수지원(ILS)은 무기체계의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군수지원을 보장하기 위하여 소요요청 때부터 설계와 개발, 획득, 운영과 폐기 때까지의 제반 군수지원 요소를 종합 관리하는 활동을 말한다.

방위사업청 김명성 국방기술이노센터장은 “ILS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ILS 정책, 제도 및 업무 프로세스와 관련된 유익한 발표와 토론을 통해 한단계 높은 ILS 관리능력 향상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었고, 이를 정책 및 제도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위사업청은 ILS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매년 ILS 업무발전 세미나를 개최하여 왔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방 ILS 분야 업무수행 능력이 일보 전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위사업청 개요
방위력 개선사업, 군수품 조달 및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사업을 관장하는 국방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군수품 조달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 출범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조직은 감사관, 기획조정관, 재정정보화기획관, 방산기술통제관 등 4관과 획득기획국, 방산진흥국, 분석시험평가국 등 3국, 사업관리본부, 계약관리본부 등 2소속기관 그리고 별도 한시조직인 KHP사업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국방기술이노센터
ILS기술팀
김영렬
02-2079-1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