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원종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사회복무요원과 함께 가을 나들이
이번 행사에서 사회복무요원은 평소 거동에 불편을 겪고 계신 독거어르신 30여분의 이동보조 활동 지원과 함께 다정한 말벗이 되어 드렸으며, 어르신들은 가을의 정취 속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원종종합사회복지관 김모 어르신은 “지루하고 쓸쓸하게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것들을 많이 볼 수 있는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며, “삶의 즐거운 추억을 더하게 해준 사회복무요원 등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경인센터 이우식 주임은 “앞으로도 복지 현장과 연계된 실습 프로그램의 적극적 개발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 인재를 배출하는데 전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오정우 대리
031-271-214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