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넷, 중국산업정보기술부(MIIT)로부터 IDC 라이선스 획득

- 중국 충칭(重慶)에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가능

- 강화된 요건을 충족시켜 부가 서비스 라이선스를 취득한 첫 외투기업

뉴스 제공
팩넷
2013-10-24 10:30
홍콩--(뉴스와이어)--팩넷은 중국 내 합작 투자 법인 Pacnet Business Solutions(PBS)이 중국 산업정보 기술부(MIIT)로부터 충칭에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터넷 데이터센터(IDC)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팩넷은 선전(深圳), 베이징(北京), 상하이(上海), 청두(成都), 시안(西安)등에 위치한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PoP(Points of Presence)를 포함해 중국 내 서비스 커버리지를 확대하게 되었다.

팩넷은 MIIT가 IDC라이선스 허가를 재개하겠다고 발표한 2012년12월이래, 중국 충칭에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취득한 첫 외투 기업이 되었다.

MIIT의 강화된 라이선스 허가 기준은 중국 인터넷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IDC 시장을 관리 감독하는 것을 목표로 인터넷 콘텐츠 사업자 기록 관리, 액세스 리소스 관리, 정보 보안 관리 및 데이터센터 운영 보안 관리 등 4개 항목으로 평가하고 있다.

PBS의 CEO인 헨리 램은 “충칭은 중국 남서부에서 가장 중요한 거점 도시로 중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어서도 팩넷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중요한 거점”이라며 “이번 IDC 라이선스 획득으로 데이터센터 커버리지가 확장되어 보다 안정적인 인터넷 대역폭과 IPVPN 서비스를 중국 내외에서 제공 가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충칭에 있는 팩넷의 Tier3 데이터센터는 중국 내 PoP와 팩넷 자사 소유의 해저 케이블에 직접 접속 가능한 구조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어 유례없는 규모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설계되었으며, 자가 관리 설비로 캐리어 중립의 2,000랙 규모의 코로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팩넷의 데이터센터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국적 기업들이 전 세계로 사업을 확장하는데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이 가능하다.

팩넷 개요
팩넷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통신 사업자, 다국적 기업, 정부 기관 등에 매니지드 데이터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태지역 선두의 통신 사업자이다.
46,000 km길이에 달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해저 광케이블을 소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14개 주요도시에 위치한 데이터센터 연결망을 구축하고 있는 팩넷은 중국, 인도, 일본, 미국을 비롯한 주요 비즈니스 마켓에 최상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랜 기간 이 지역에서 구축해온 첨단 설비와 풍부한 기술력을 가지고 매니지드 네트워크와 데이터 센터 부가서비스 등의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포츈 500 기업을 포함한 전 세계 유수의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홍콩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시아와 북미 지역의 주요 국가들에도 여러 지사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pacn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cnet.com

연락처

팩넷
조애령(Aeryung Jo)
+81 3 6430 1550
이메일 보내기

팩넷
애니 호(Annie Ho)
+852 2121 27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