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방방내일 잡콘서트’ 개최

-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재학생 초청해 방위산업 분야 취업 정보 제공

- 방위사업청, 방산분야 일자리 창출 통해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3-10-27 14:41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과 한국방위산업진흥회(이하 방진회)가 오는 28일 13시 이화여대 삼성교육문화관에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방방내일 잡콘서트’를 개최한다.

‘방위사업청과 방위산업에서 내일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방방내일 잡콘서트’는 창조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방위산업 분야를 알리고, 방위산업 분야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의 직업 체험 행사다.

방위산업 분야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이번 잡콘서트는 방위사업청과 방진회 그리고 교육부가 ‘고졸 인재를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한 부처 간 협업의 모범 사례이기도 하다. 방위사업청과 방진회는 행사 기획과 운영을 맡고, 교육부는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재학생 300여 명을 초청한다.

이번 행사는 KBS 인재 발굴 프로그램 <스카우트>의 진행을 맡았던 이선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1부에서는 창조경제에 기여하는 방위산업 분야의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을 소개하고, 삼성탈레스, 삼성테크윈, LIG넥스원, 한화, 한국항공우주산업, 이오시스템 등 방산 분야 대기업 및 중소기업 인사담당자가 업체 현황과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고졸 출신으로 방산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들로부터 생생한 직업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방위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동성 스케이트 코치가 강연자로 참여해, 10대 청춘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도전 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강연도 열릴 예정이다.

사전 행사로는 각 기업별 모의면접을 진행하여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행사장 바깥에서는 무기체계 모형 및 사진 전시 등이 열리고, 행사 중간에는 의정부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비보이팀 ‘필올라잇’의 축하공연도 예정돼 있어 참석한 학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위사업청 이용걸 청장은 “이번 ‘방방내일 잡콘서트’는 방위산업 분야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직업 체험 행사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은 인재들이 창조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방위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히면서, “방위사업청은 앞으로도 방산 분야 기업들이 새롭게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다.

※ ‘방방내일 잡콘서트’ 개요
- 일시 : 10월 28일(월) 오후 1시
- 장소 : 이화여대 삼성교육문화관
- 주최 : 방위사업청, 한국방위산업진흥회
- 후원 : 교육부
- 참여기업 : 삼성탈레스, 삼성테크윈, LIG넥스원, 한화, 한국항공우주산업, 이오시스템
- 문의 : 02-6370-8025/ http://blog.naver.com/dapapr

방위사업청 개요
방위력 개선사업, 군수품 조달 및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사업을 관장하는 국방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군수품 조달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 출범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조직은 감사관, 기획조정관, 재정정보화기획관, 방산기술통제관 등 4관과 획득기획국, 방산진흥국, 분석시험평가국 등 3국, 사업관리본부, 계약관리본부 등 2소속기관 그리고 별도 한시조직인 KHP사업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대변인실
대변인 공군대령 백윤형
02-2079-6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