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와 실전마케팅’ 부산 강연회 개최

2013-10-28 10:46
부산--(뉴스와이어)--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국내 진출 시 영향을 많이 받을 가능성이 있는 경상권 지역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이케아와 실전마케팅’ 특강을 11월 6일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국내 TV홈쇼핑시장과 온라인시장, 그리고 저가 수입산 가구들의 가격공세와 일부 대형가구사의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으로 상당수 가구점포들과 중소형 제조업체들이 고전을 겪고 있는 가운데, 특히 지방권은 가구 구입 시 과중한 추가 배송비까지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 어려운 부분이 있다.

예를 들어, 가구 3인용쇼파의 제조업체와 물류센터가 수도권에 있고 서울이나 경기도 배송설치를 해야하는 경우라면(일부 지역 및 제품과 형태에 따라 차이는 있겠으나) 보통 개당 5만원 정도의 실비(실제로 물류배송업체에게 지급되는 비용)가 발생되는데, 경상권이나 전라권, 강원권 등의 경우는 7만원 이상의 높은 배송설치 실비가 발생된다. 이외에도 톨비나 권역비, 창고보관비 등의 기타 비용들까지 계산하면 9만원 이상의 물류배송 비용이 발생하는 셈이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가구 배송비가 무료 또는 저렴한 배송비가 붙어 있지만, 이는 판매업체에서 가격정책과 전략상 그렇게 표기하는 것일 뿐이며 실제로는 판매업체가 물류배송업체에 지급하는 추가 물류배송비용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물류배송비가 제조원가 대비 20%에 육박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판매가 많이 되지 않는 일부 지방권의 경우는 일정 물량이 되어야 배송설치가 가능한 경우도 많아 물류배송에 관한 구조적인 가구업계의 문제는 심각하다고 봐야 할 것이다. 이는 소비자 편의성과도 관련있는 중요한 문제다. 따라서, 이케아 국내진출시 대처해야할 사항들이 많겠으나 특히 공동 물류센터 건립에 관한 부분은 사전에 충분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지방권은 더욱 힘들어 질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번 부산 강연회에서는 이케아에 대한 실체와 본질을 이해하고, 국내 가구업계와 변화하는 시대 트렌드를 현실적인 관점과 다양한 실전마케팅 사례들로 재미있게 풀어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들은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공식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http://blog.naver.com/mrj5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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