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폐막콘서트 ‘THE VERDI’
- 오페라대상 시상식과 함께 진행되는 무료공연
- 최정상 성악가들이 들려주는 베르디의 유명아리아
<THE VERDI>는 ‘오페라의 황제’라는 별칭답게 수많은 명작을 남긴 베르디의 작품 중 <아이다>, <운명의 힘>, <루이자 밀러>, <돈 카를로>, <베르디 레퀴엠>, <맥베스>, <라 트라비아타>, <리골레토> 등을 선정, 대표곡을 들려주는 갈라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을 위해 지휘자 이동신을 비롯해 소프라노 강혜정, 김정아, 이화영, 메조소프라노 손정아, 테너 신동원, 이정원, 하석배, 바리톤 구본광, 이인철, 베이스 홍순포 등 최고의 실력을 가진 성악가들이 총출동해 아름다운 아리아를 선사할 예정이며, 특별히 제4회 전국아마추어성악콩쿠르에서 대상을 차지한 바리톤 김정훈의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연주는 대구국제오페라오케스트라가 맡는다.
한편 오페라대상 시상식은 폐막콘서트와 더불어 진행되며, 본 공연이 시작되기 전 당해 오페라축제 기간 중 최고의 기량으로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위상을 높인 제작진 및 출연진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은 대상, 여자 성악가상, 남자 성악가상, 공로상, 특별상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수상자에게는 부문별로 트로피와 함께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제11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이날 공연 후 김성빈 집행위원장의 폐막 선포를 끝으로 한 달 여 간의 대장정을 모두 마치게 된다.
한편 폐막콘서트 <THE VERDI>와 오페라대상 시상식은 사전 전화예매를 통해서나 초대권 지참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오후 6시부터 선착순으로 좌석이 배부된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사무국(053-666-6111)으로 문의 및 예매가 가능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
2022년 10월 1일자로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재단법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으로 통합됐다.
웹사이트: http://www.daeguoperahouse.org
연락처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홍보담당자 조하나
053-666-6112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