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스프린트 LTE-TDD망 구축 사업 수주

- 북미 지역 최초의 LTE-TDD 기반 무선 네트워크

- 차이나모바일 프로젝트 수주에 잇따른 성과로 LTE-TDD 시장 리더십 강화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3-10-31 10:00
서울--(뉴스와이어)--알카텔-루슨트는 LTE-TDD 솔루션을 미국의 대표 통신사업자 스프린트(Sprint)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스프린트가 미국 내 4G 서비스 범위 확장을 위해 새로 확보한 2.5GHz 주파수 대역의 신규 무선망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북미 지역에 구축되는 최초의 LTE-TDD 기술 기반 무선 액세스 망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LTE-TDD망 구축을 통해 스프린트는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 게임 등의 서비스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용량을 증대시킬 수 있게 된다.

알카텔-루슨트의 수주 물량은 스프린트 LTE-TDD 구축 프로젝트 전체의 3분의 1에 해당되며, 라이트라디오 무선망 액세스 솔루션은 물론, 안테나와 케이블 등을 포함한 부가 장비, 그리고 망 구축에 필요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LTE-TDD 상용화는 전 세계 LTE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 확산 추세에 있으며, 알카텔-루슨트는 지난 9월 중국 통신사업자 차이나모바일에 이어 스프린트의 LTE-TDD 상용망 구축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이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유지일 사장은 “전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들의 망 구축 경험을 토대로, 한국 시장에서도 LTE-TDD 도입이 본격화되면 주파수 활용 효율성과 LTE 서비스 품질 향상, 신규 서비스 창출 및 수익 증대를 가능하게 하는 한국형 맞춤 무선 네트워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알카텔-루슨트
홍보실
금정원 부장
02-519-91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