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극복하려면, 실전마케팅 능력 키워야’

2013-10-31 09:56
부산--(뉴스와이어)--“가구업계가 이케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론의 출발은 실전마케팅이 될 것입니다. 이제 예전의 방식으로는 이케아와 같은 거대기업과 경쟁하는 건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단순한 이론과 이벤트, 가격할인으로 접근하는 것보다는 실전마케팅 전략을 어떤 방향으로 기획할 것인지를 먼저 고민해야할 때입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대비와 대처방안을 세움에 있어서 이제는 실전마케팅 전략없이는 큰 의미가 없을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이케아의 가격경쟁력은 원가경쟁력에서 나오는데, 그 비결은 철저한 마케팅기획에서 시작된다. 또한, 신흥국 출점 시 가장 우선시 되는 전략은 상품전략이 아니라 마케팅전략이며 시장상황에 따른 실전마케팅 전략을 다양하게 펼쳐 나가는 것이 이케아식 실전마케팅의 핵심이다.

따라서, 이케아 대처방안은 현실을 토대로한 실전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수립하느냐에 좌우된다는 것이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지금은 다양한 가구 신제품 개발을 적극적으로 하기가 어려운 현실구조 속에서 라이프사이클상 성숙기 후반에 진입해 있는 가구시장이 쇠퇴기로 접어들지 않고, 재도약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오직 실전마케팅 강화 뿐이다. 실전마케팅 전략하에서 기타 여러가지 서브 방안들이 실행되어야만 그 실효성이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런 실전마케팅 전략과 실행방안에 관한 연구를 꾸준히 해 왔으며, 11월 6일 부산에서도 ‘이케아와 실전마케팅’이란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공식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http://blog.naver.com/mrj5999

연락처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
02-452-27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