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노사가 함께하는 장애인 복지시설 개보수 봉사활동 실시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3-11-04 14:21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4일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장애인복지시설 ‘강서 희망의 집’을 방문해 개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강서 희망의 집’은 30여명의 장애우가 거주하고 있는 복지시설로, 노후로 인한 개선공사가 시급한 실정이었다. 대한주택보증의 사내봉사단과 대학생봉사단 30여명은 청소, 도배, 수납장 설치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한주택보증 김선규 사장과 이흥식 노조위원장이 함께 참여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소외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의지를 다졌다.

장애인 복지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은 노후화된 복지시설을 보수하고 안전시설을 확충함으로써 시설을 이용하는 사회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한주택보증이 200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까지 총 84개 시설에 9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공사비 지원뿐만 아니라 공사업체를 사회적 기업 및 자활사업단 중에서 우선 선정함으로써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그밖에도 대한주택보증은 소외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저소득층 주택임차자금 지원, 무주택 국가유공자 주택임차자금지원,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