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업계 최초로 이더넷 MAC+PHY를 탑재한 새로운 커넥티드 제품용 클라우드 게이트웨이 출시

- Tiva™ C 시리즈 TM4C129x MCU 및 업계 최초 이더넷 MAC+PHY를 탑재한 ARM® 코어텍스™-M4 내장

- 사물 인터넷 가속화 가능 및 USB, 데이터 보호, LCD 컨트롤러 및 50개 이상 소프트웨어 예제를 포함하는 Tiva MCU를 통해 매우 연결성 뛰어난 산업용 제어 및 HMI 제품 개발 가능

뉴스 제공
TI코리아
2013-11-05 10:02
서울--(뉴스와이어)--TI(대표이사 켄트 전)는 Tiva™ C 시리즈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플랫폼에 신제품들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ARM® 코어텍스™-M4 기반 MCU인 Tiva TM4C129x MCU는 업계 최초로 이더넷 MAC+PHY를 지원하여, 고객들이 클라우드에 연결하고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차원의 정교하면서도 연결성 뛰어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기능이 풍부한 Tiva TM4C129x MCU는 유례 없이 많은 수의 커넥티비티 옵션 뿐만 아니라, 온칩 데이터 보호와 보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LCD 컨트롤러 또한 지원한다. 이를 통해 홈/빌딩 자동화 게이트웨이, 커넥티드 HMI(Human-Machine Interface), 센서 네트워크 게이트웨이, 보안 출입 시스템,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 등과 같은 다양한 첨단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해진다.

이번에 발표하는 개발 키트는 온칩 이더넷 MAC+PHY를 포함하는 Tiva DK-TM4C129x 커넥티드 개발 키트로, 개발자들은 Tiva TM4C129x MCU를 쉽게 평가할 수 있다. 이 키트는 또한 부스터팩을 연결할 수 있는 2개 포트를 포함함으로써, TI MCU 런치패드 에코시스템을 인터넷으로 곧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최초의 개발 키트이다.

이 같은 첨단 개발 하드웨어에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완벽하게 통합적인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결합함으로써 현재 이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개발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Tiva TM4C129x MCU는 5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예제를 포함하는 강력한 TivaWare™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지원하므로 개발자들이 프로그래밍 시간을 단축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는 데 좀더 역량을 집중해서 제품을 더욱 더 신속하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한다. 폭넓은 에코시스템은 TI의 이클립스(Eclipse) 기반 CCS(Code Composer Studio)™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와 다양한 써드파티 툴 및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통합적인 유형의 개발 옵션을 제공한다.

Tiva TM4C129x MCU의 주요 기능 및 장점

제품 및 서비스 접속 및 통신: 최신 라인 진단 기능들을 제공하는 10/100 이더넷 MAC+PHY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접속하고 통신함으로써 케이블링 문제를 지능적으로 식별할 수 있다. CAN과 USB를 통합함으로써 고속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하므로 매끄러운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출력 제어 및 다중 이벤트 관리: I2C 포트 10개, 12bit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2개, 쿼드러처 인코더 입력 2개, 콤퍼레이터 3개, 외부 주변장치 인터페이스, PWM(pulse-width modulation) 등을 동반한 센서 집합 기능을 이용해서 출력을 제어하고 조명, 센싱, 모션, 디스플레이, 스위칭 등의 다중 이벤트를 관리할 수 있다.

TM4C129x 포트폴리오로 핀 호환성을 가능하게 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메모리 요구 충족: 256KB의 SRAM 및 6KB EEPROM을 제공하므로 더 높은 기능을 지원할 수 있고 512KB부터 1MB에 이르는 폭넓은 범위의 플래시 메모리는 프로그램 사이클이100,000번에 달하여 지속적인 필드 업데이트와 신뢰할 수 있는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데이터 및 부정 변경 보호 추가: 키 암호화/복호화 기능과 CRC(cyclic redundancy check) 기능을 이용한 하드웨어 가속화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에 데이터 및 부정 변경 보호 기능을 추가하고 프로세싱 오버헤드를 낮출 수 있다. 외부적 이벤트를 모니터링 및 기록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무단 변경 보호 입력과 관련 기능들을 이용해서 중요한 데이터를 더욱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가격 및 공급 시기

Tiva TM4C129x MCU는 Tiva C 시리즈 포트폴리오에 20종의 새로운 디바이스를 추가하였으며, 가격은 1만 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6.24달러부터 시작된다. Tiva DK-TM4C129x 커넥티드 개발 키트는 TI e스토어 및 TI의 공인 대리점을 통해서 1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WiFi 기능의 TI의 SimpleLink™ CC3000 부스터팩을 이용하면 Tiva DK-TM4C129x 커넥티드 개발 키트에 무선 커넥티비티 기능을 편리하게 추가할 수 있어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TivaWare™ 소프트웨어와 TI의 CCS™ v.5 IDE는 현재 다운로드하여 이용 가능하다. 개발자들은 TI 디자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교육 참여 기회를 찾고 TI E2E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TI의 절연 디바이스, 게이트 드라이버 IC, 고전압 스위처 솔루션을 통해 전체 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다. ISO7xx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제품군은 UCC27xxx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군과 함께 결합하여 사용함으로써 컴팩트한 고속 산업 자동화 시스템 및 오프라인 절연형 스위치 모드 전원 공급 장치를 구현할 수 있다. TI의 UCC28910, UCC25230, LM34927 PWM 컨트롤러는 보조 바이어스 전원을 통합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TI의 Tiva ARM MCU 제품 포트폴리오

Tiva TM4C129x MCU는 2013년 4월에 발표된 Tiva C 시리즈 MCU의 신제품이다. 이 시리즈는 주로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의 커넥티비티, 제어, 통신용으로 사용된다. 향후의 Tiva ARM MCU 플랫폼은 공통적인 TivaWare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함으로써, 앞으로 출시될 Tiva MCU로 편리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저전력 실시간 제어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제품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혁신의 중심, TI MCU

선도적인 프로세스 기술을 기반으로 유일한 시스템 아키텍처, IP(intellectual property) 및 실제 시스템 전문 지식을 갖춘 TI는 20년 이상 업계에서 초저전력 MSP430™ MCU에서부터 실시간 제어 C2000™ MCU, Tiva™ ARM® MCU, Hercules™ ARM MCU에 이르기까지 가장 폭넓은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혁신을 거듭해 왔다. TI는 툴 환경, 소프트웨어,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및 포괄적인 협력업체 제품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설계자가 시장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웹사이트: http://www.tikorea.co.kr

연락처

TI 홍보대행
CPR
천혜리 AE
02-739-73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