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니, 공영방송 정책 분야 협력 방안 논의

뉴스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2013-11-06 16:34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 홍성규 상임위원은 11월 6일(수) 오후 탄토위 야야(Tantowi Yahya) 등 인도네시아 국회의원 8인을 포함한 인도네시아 국회 대표단을 만나 양국 간 공영방송 정책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인도네시아 국회 대표단은 공영방송 관련 법률 및 제도 개선을 위한 조사차 11월 4일~6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이번에 방한한 국회의원은 인도네시아 국회의 방송통신 담당 상임위 소속 국회의원이다.

홍 위원은 한국 공영방송의 법제를 설명하고 대표단으로부터 방송관련 정책에 대한 질의를 받아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양국 간 방송통신 분야 정책 교류 확대 및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한·인니 양국은 방송통신 정책 등 정보공유에 적극 공감을 표시하고 지속적으로 방송통신 교류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기획조정실
이선아 주무관
02-2110-13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