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 쿠릴렌코,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의 새로운 캠페인 ‘이야기는 이곳에서 시작된다 (The Stories Begin Here)’에 참여

- 수상경력을 지닌 작가 ‘사이먼 밴 부이’의 특별한 단편소설을 통해 잊지 못한 순간에 생명을 불어넣어주는 멀티 플랫폼 캠페인

2013-11-07 17:00
맥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는 오늘 새롭게 실시하는 글로벌 캠페인인 ‘이야기는 이곳에서 시작된다(The Stories Begin Here)’를 발표했다. 세계적인 여배우 올가 쿠릴렌코(Olga Kurylenko)가 참여하는 이 획기적인 캠페인의 컨셉은, 올가 쿠릴렌코, 패션 사진작가 브루노 다이얀(Bruno Dayan)과 사진 촬영에 영감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단편소설을 의뢰 받은 영국 작가 사이먼 밴 부이(Simon Van Booy) 간의 창의적인 협력이다.

이 캠페인에서 쿠릴렌코는, 밴 부이가 그녀만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낸 성공한 젊은 패션 디자이너 알렉산드라(Alexandra) 역을 맡았다. 알렉산드라는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월도프 아스토리아(Waldorf Astoria) 호텔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든다. ‘달아난 아티스트(The Escape Artist)’라는 제목의 이 소설은 알렉산드라의 눈을 통해 그녀가 만나는 감동스러운 월도프 아스토리아의 아름다운 모습과 맞춤식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H. 스튜어트 포스터(H. Stuart Foster) 힐튼 월드와이드,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앤리조트 마케팅 부사장은 “이 캠페인은 월도프 아스토리아라는 전설적인 브랜드를 위한 진정 혁신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고, 럭셔리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는 처음 시행되는 것이다. 우리는 월도프 아스토리아 고객의 경험을 구체화하는 통합적인 멀티 플랫폼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작가, 배우, 그리고 사진작가로 구성된 3명의 창의적인 인재들을 한데 모았다.”며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해주는 전 세계 24개 지역의 사진 및 영상을 인쇄하거나 디지털 및 SNS 채널을 통해 보여준다. 이 특별하고 잊을 수 없는 캠페인을 함께 만들어준 유능한 올가 쿠릴렌코 님,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루노 다이얀 사진작가님, 그리고 유명한 밴 부이 작가님과 함께 작업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은 우리 고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주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럭셔리 호텔 체인인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앤리조트만의 포지셔닝을 잘 보여준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은 모두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으로 기억되는 개개인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순간들이 모여 월도프 아스토리아에서만 일어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된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시카고(Waldorf Astoria Chicago)에서 촬영된 이 디지털 영상과 사진은 단편소설에서 알렉산드라가 호텔에 도착해서 로비에 들어서는 순간, 그 후 그녀가 느끼는 감동, 그리고 호텔 스파에서의 편안한 순간을 포착했다.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미디어 계획을 요하는 이번 캠페인에는 미국, 영국, 아랍에미리트와 중국의 언론 매체를 참여시켰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쓰여진 단편소설은 파럴랙스(parallax, 3차원의 화면 보기 방식) 웹 사이트( www.waldorfastoria.com/thestories )에 메이킹 영상, 양방향 콘텐츠와 함께 올라와 있다. 이번 캠페인은 또한, 온라인 참여가 가능한 소셜 미디어 콘테스트와 페이스북 탭을 통해 팬들에게 월도프 아스토리아 브랜드를 소개하고 특별한 럭셔리 여행자들과의 상호작용을 재확인시켜준다.

전 세계적인 인기와 세련된 우아함 때문에 캐스팅한 올가 쿠릴렌코는 월도프 아스토리아와 함께 일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한다. 올가는 “월도프 아스토리아 측에서 이 프로젝트와 관련해 내게 연락이 온 그 순간부터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이전에 브루노와 작업을 해봤기 때문에 그가 예리한 눈과 재능으로 정말 아름다운 영상을 만들어낼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리고 사이먼이 나를 위해 알렉산드라라는 인물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는 정말 기뻤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그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것은 정말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다.”며 “일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곳저곳을 돌아 다녀야 하는 사람들에게 호텔은 정말 중요하다. 나에게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은 럭셔리의 대명사다. 모든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은 단순히 아이콘 같은 랜드마크일 뿐 아니라 진정한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이기 때문이다. 내가 가본 모든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는 개인 컨시어지(Personal Concierge)가 있어, 호텔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늘 그곳에 가면 떠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세 명의 아티스트들은 하나의 팀이 되어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이 캠페인이 전하고자 하는 진정한 이야기를 끌어냈다.

· 올가 쿠릴렌코는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난 여배우다. 런던에 거주하며 전 세계에서 작품 활동을 한다. 2008년 그녀는 ‘007 퀀텀 오브 솔러스(007 Quantum of Solace)’에서 다니엘 크리이그(Daniel Craig)의 상대역인 ‘카밀(Camille)’ 역을 맡았다. 가장 최근에는 톰 크루즈(Tom Cruise), 모건 프리만(Morgan Freeman)과 함께 ‘오블리비언(Oblivion)’에 출연, ‘줄리아(Julia)’ 역을 맡았다. 그녀는 현재 ‘워터 디바이너(The Water Diviner)’라는 영화를 촬영 중인데, 러셀 크로우(Russell Crowe)의 상대 여배우로 출연한다.

· 파리와 뉴욕 시티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브루노 다이얀(Bruno Dayan)은 셀린(Celine), 디올(Dior), 루이뷔통(Louis Vuitton), 입생로랑(Yves Saint Laurent), 누메로(Numéro), 보그(Vogue), 하퍼스 바자(Harper's Bazaar) 등 전세계 유명한 패션 브랜드와 잡지 촬영을 맡고 있다.

· 사이먼 밴 부이(Simon van Booy)의 작품은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 데일리 텔레그래프(The Daily Telegraph), 타임즈(The Times), 가디언(The Guardian) 등에 소개되었다. 영국에서 태어나 뉴욕 브루클린에서 활동 중인 그의 작품으로는 프랭크 오코너 국제 단편 소설상(Frank O’Connor International Short Story Award) 수상작인 ‘러브 비긴스 인 윈터(Love Begins in Winter: 사랑은 겨울에 시작된다)’와 가장 최신 작품인 ‘더 일루젼 오브 세퍼레이트니스(The Illusion of Separateness: 분리의 착각)’ 등이 있다.

이번 캠페인의 다음 장에서도 알렉산드라의 이야기를 지속해 나갈 것이다. 다음 이야기는 또 다른 아이콘인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2015년 초에 만들어질 예정이다. 월도프 아스토리아의 ‘이야기는 이곳에서 시작된다(The Stories Begin Here)’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 사이트( www.waldorfastoria.com/thestories )에서 확인 가능하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는 올가 쿠릴렌코에게 자사의 세계적인 광고 캠페인인 ‘이야기는 이곳에서 시작된다’를 지지하고 참여해 달라고 부탁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에 대하여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는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24개 호텔 중 하나로, 세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장소에서 각각 그 곳만의 특색을 담고 있다. 감동적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그 어디와도 비교할 수 없는 게스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월도프 아스토리아는 트루 월도프 서비스(True Waldorf Service) 개인 컨시어지를 통해 진정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 준다. 개인 컨시어지는 게스트가 방을 예약하는 순간부터 퇴실하는 순간까지 최상의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도프 아스토리아의 대표적인 고급요리와, 세계 최고 수준의 12개 골프 코스, 23개의 스파에 이르기까지 월도프 아스토리아는 고객들에게 럭셔리한 숙박과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월도프 아스토리아는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현재 12개의 신규 호텔을 추가할 예정이다. 월도프 아스토리아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웹 사이트( www.waldorfastoria.com )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새롭게 신설되는 월도프 아스토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곳( http://news.waldorfastoria.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힐튼 월드와이드에 대하여

힐튼 월드와이드는 호스피탈리티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 럭셔리 풀서비스 호텔 · 리조트에서 장기 숙박시설과 중급 호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숙박 시설을 제공한다. 94년 동안, 힐튼 월드와이드는 특별한 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통을 이어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힐튼 월드와이드 산하 세계 유수의 숙박 브랜드 10곳은 총 90개 국에 66만 5,0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한 4,000여 개의 호텔이 관리, 프랜차이즈, 직영, 임대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 가운데에는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힐튼 호텔 앤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 앰배시 스위트 호텔(Embassy Suites Hotels),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프턴 호텔(Hampton Hotels),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홈투스위트 바이 힐튼(Home2 Suites by Hilton),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즈(Hilton Grand Vacations) 등이 있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힐튼 H어너스(Hilton HHonors®)라는 세계 최고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 사이트( www.hiltonworldwide.com )에서 확인 가능하며, 힐튼 월드와이드의 SNS로는 www.facebook.com/hiltonworldwide , www.twitter.com/hiltonworldwide , www.youtube.com/hiltonworldwide , www.flickr.com/hiltonworldwide 그리고 www.linkedin.com/company/hilton-worldwide 이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aldorfastoria.com

연락처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존 월스 (John Walls)
+1 703 883 5232
john.walls@hilton.com

또는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애니 제로우니언(Ani Zerounian)
+1 646 278 3631
azerounian@hlg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