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파키스탄 인구와 생식보건 개선에 기여
- 파키스탄 대상 ‘인구와 생식보건과정’ 초청연수실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파키스탄 인구와 생식보건 개선을 위하여 파키스탄 보건부 및 인구복지부 중간관리자급 공무원 15명을 초청하여 ‘파키스탄 인구와 생식보건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추진하는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이번 파키스탄 연수사업은 ▲ 인구와 생식보건 정책, 모자보건 및 생식보건 서비스의 이해 ▲ 액션플랜수립 워크숍 ▲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의 현장견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파키스탄에 우리나라 모자보건 및 생식보건의 성공적인 사례들을 소개하여 파키스탄의 모자보건과 인구생식보건을 개선하고 우리나라와의 우호관계를 지속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다.
인력개발원은 개발도상국의 보건인력 역량강화를 위해 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등의 보건인력을 대상으로 보건정책, 모자보건, 감염병관리, 보건재정 및 건강보험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문의 : 043-710-9287(인재양성본부 보건교육부 박은정 대리)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이혁진 주임
043-710-91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