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파키스탄 인구와 생식보건 개선에 기여

- 파키스탄 대상 ‘인구와 생식보건과정’ 초청연수실시

청원--(뉴스와이어)--파키스탄은 서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는 국가로, 2008년 기준으로 출생아 1000명 당 87명의 아동사망율과 1.8%의 인구성장률, 67.2세의 기대수명으로 인구보건문제 진전 속도가 더딘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국제사회의 보다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파키스탄 인구와 생식보건 개선을 위하여 파키스탄 보건부 및 인구복지부 중간관리자급 공무원 15명을 초청하여 ‘파키스탄 인구와 생식보건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추진하는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이번 파키스탄 연수사업은 ▲ 인구와 생식보건 정책, 모자보건 및 생식보건 서비스의 이해 ▲ 액션플랜수립 워크숍 ▲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의 현장견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파키스탄에 우리나라 모자보건 및 생식보건의 성공적인 사례들을 소개하여 파키스탄의 모자보건과 인구생식보건을 개선하고 우리나라와의 우호관계를 지속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다.

인력개발원은 개발도상국의 보건인력 역량강화를 위해 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등의 보건인력을 대상으로 보건정책, 모자보건, 감염병관리, 보건재정 및 건강보험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문의 : 043-710-9287(인재양성본부 보건교육부 박은정 대리)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이혁진 주임
043-710-91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