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모바일 서비스 출시

-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및 어도비 타깃 (Adobe Target), 모바일 지원 시작 그 외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솔루션과는 2014년 통합 예정

2013-11-12 09:2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http://www.adobe.com/kr/)는 마케팅 담당자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도를 개선하기 위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용 모바일 서비스 (Adobe Mobile services for Adobe Marketing Cloud)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도비 모바일 서비스는 모바일 팀을 위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GPS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 경험 타깃팅 및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사용자 테스트 등 일련의 애플리케이션 중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본 서비스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내 제품군인 어도비 애널리틱스 (Adobe Analytics) 및 어도비 타깃 (Adobe Target)과 완전히 통합돼 제공된다. 어도비 캠페인 (Adobe Campaign) 및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Adobe Experience Manager)에 대한 모바일 솔루션 추가 지원은 2014년에 이뤄질 예정이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어도비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관리, 최적화하여 보다 효과적인 수익 창출을 도모할 수 있다. 개발자들이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는 새롭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덕분에 고객은 이를 빠르게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서비스는 또한 마케팅 담당자들이 소매, 엔터테인먼트, 여행, 방송 및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Adobe Digital Publishing Suite, DPS) 출판 등 광범위한 범주에 걸쳐 개별 사용자의 특정 목적과 시간, 장소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게 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오늘날 마케팅 담당자들은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최적의 전략을 수립할 때 반드시 ‘모바일을 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며 “일례로 모바일 사용자는 웹 검색*보다는 자신이 즐겨 쓰는 앱에서 4배 이상 긴 시간을 보낸다고 한다. 이에 어도비 모바일 서비스는 기업이 고유의 환경에서 개인적인 체험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보다 나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디지털 마케팅을 애플리케이션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또는 어도비 타깃의 구매 고객의 경우 어도비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접속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운영체제, 기기 및 앱 스토어 등의 포인트 솔루션을 통합할 필요 없이 여러 모바일 앱에서 투자수익률(ROI)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위치 대상(Geo-Location Targeting): 마케팅담당자는 GPS 위치에 따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를 타깃하여 상점, 스포츠 경기장또는 콘서트 홀 등 관심 지점에 근접할 때 보다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보다 효과적인 애플리케이션 내 마케팅캠페인을 전달할 수 있다.

- 앱 애널리틱스(App Analytics):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참여도, 사용자 보유및 수익창출에 대하여 알려주는 핵심성과지표 및 데이터 시각화를 제공한다. 특정 집장, 경로지정 및 지리적 위치분석 등에 대한 새로운 앱 보고서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사람들의 앱 사용빈도, 경로 및 사용목적(장소) 등을 알 수 있게 된다.

- 앱 최적화(App Optimization): A/B 테스트 기능에 대한 지원으로 모바일 마케팅담당자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통합된 워크 플로우를 통해 기기유형, 운영체제 및 앱 애널리틱스 등 모바일 전용조건을 사용하여 고객을 정의하고 보다 더 잘 식별할 수 있게 되었다.

- 광범위한 플랫폼 지원(Broad Platform Support): 어도비 모바일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 애널리틱스는 어도비 폰갭 (Adobe PhoneGap) 과 HTML5로 제작한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폰8, 블랙베리 10, 윈도우 8 및 Mac OS X를 통해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모바일 마케팅 담당자는 디지털 잡지, 신문 및 지금까지 1억회 이상 다운로드된 바 있는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로 제작한 기업의 출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용이한 배포(Ease of Deployment): 어도비 애널리틱스, 어도비 타깃 및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 (Adobe AudienceManager)에 대한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DK 는 애널리틱스에 대하여 잘 모르는 고객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정책(Data Privacy): 애플리케이션 게시자는 어린이 온라인 개인정보보호법 (COPPA)을 포함하여 특정국가의 데이터수집 및 개인정보보호법률 준수를 위하여 옵트 인(opt-in) 및 옵트 아웃(opt-out) 기능을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모바일 서비스 고객의 데이터는 어도비가 아닌 고객이 소유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에 대하여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원 스톱으로 제공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분석, 소셜, 광고, 타깃, 웹 경험 관리 솔루션 뿐 아니라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신들의 캠페인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모아 소셜 유저 인터페이스로 구성된다. 따라서 마케팅 담당자들은 더욱 빠르고 스마트하게 데이터, 인사이트, 실행 전략까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www.adobe.com/kr/solutions/digital-marketing.html 에서 찾을 수 있다.

유용한 링크

- 어도비 디지털 인덱스 (Adobe Digital Index): 모바일 앱 트렌드
(http://www.cmo.com/content/cmo-com/home/articles/2013/11/6/mobile_app_users_mos.html)
- 어도비 모바일 서비스 데모 영상 - 앱 중심 사용자 인터페이스(http://goo.gl/Vj2Wp6)
- 어도비 모바일 서비스 데모 영상 - 앱 애널리틱스(http://goo.gl/mgXdCL)
- 어도비 모바일 서비스 데모 영상 - 앱 최적화(http://goo.gl/7ft6Qo)
-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블로그 포스팅 - “모바일 마케팅이 쉬워진다”(http://blogs.adobe.com/digitalmarketing/?p=18685)
- 어도비 애널리틱스 보도자료(http://press.adobe.com/cgi-bin/pr.cgi?show=content;rel_id=2910)
- 어도비 타깃 보도자료(http://eon.businesswire.com/news/eon/20130910006812/en)
-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개요(http://www.adobe.com/kr/solutions/digital-marketing.html)
-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트위터(https://twitter.com/adobemktgcloud)
-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dobeMarketingCloud)
- 어도비 디지털 인덱스 트위터(https://twitter.com/adobeindex)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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