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들이 뽑은 유망 창업, ‘커피전문점’과 ‘베이커리’

뉴스 제공
지노비즈
2013-11-13 10:08
서울--(뉴스와이어)--창업시장이 발달하기 시작한 것은 커피전문점이 호황을 누리기 시작한 시점부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럼에도 이 시장은 아직도 많은 이들의 관심의 대상이며,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가장 유망한 창업으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커피전문점 외에도 베이커리 창업 시장이 크게 커지고 있다. 창업전문가 그룹 지노비즈㈜의 조사자료에 의하면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분야가 바로 커피전문점(45%)과 베이커리(23%)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창업을 문의한 초보창업자를 비롯, 여성창업자 등 총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는 서구화된 식습관에 부담스러울 정도로 많은 식사를 하는 대신, 커피를 비롯한 음료들과 브런치 형식의 간단한 간식들로 맛과 분위기를 함께 즐기는 이들이 많아진 까닭으로 분석된다.

또한 창업포털 창업몰에서는 커피전문점 창업과 베이커리 창업을 하반기 유망창업으로 분류하고 ‘카페에스파니’, ‘이디야’, ‘커피니’, ‘뚜레쥬르’, ‘파리바게뜨’를 요즘 뜨는 창업 프랜차이즈로 선정했다.

이번 유망창업 선정은 소비자들의 만족도, 프랜차이즈 시장에서의 경쟁력, 본사의 지원과 점포개설 사후 관리, 매장 운영 노하우 및 마케팅 등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진행되었으며, 특히 최근 크게 늘어난 여성 창업자들의 관심도를 반영한 결과다.

창업몰 전희진 팀장은 “포화시장으로 알려진 커피전문점과 베이커리 창업이지만 확실히 다른 분류에 비해 가장 활발한 시장임에는 틀림 없다”며, “특히 이들 브랜드는 최근 더욱 다양한 메뉴와 디자인으로 프랜차이즈 시장에 나서고 있어 웰빙과 고급화를 추구하는 요즘 외식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지노비즈 개요
지노비즈(주)는 프랜차이즈 창업 및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이다.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 등의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ginnobiz.com

연락처

지노비즈
경영지원팀
전수진 실장
02-3442-4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