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새로운 InstaSPIN-FOC™ MCU 론치패드 및 모터 구동 부스터팩 출시

뉴스 제공
TI코리아
2013-11-13 10:01
서울--(뉴스와이어)--TI(대표이사 켄트 전)는 새롭게 C2000™ InstaSPIN-FOC(field-oriented-control)™ 론치패드와 DRV8301 모터 구동 부스터팩(BoosterPack) 플러그인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TI는 단 66달러에 포괄적인 기능을 갖춘 센서리스 모터 제어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센서리스 모터 제어 개발은 대부분 비용, 시간, 실제 애플리케이션의 제약 때문에 복잡하고 어려운 작업이었다. TI의 InstaSPIN-FOC 기술은 온칩 ROM 상에 주요 소프트웨어 센서 알고리즘을 포함함으로써 모든 수준의 개발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의 복잡성을 완화시켰다. 또한 모든 타입의 3상 동기/비동기 모터를 몇 분 이내에 식별, 튜닝하고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17달러의 새로운 C2000 InstaSPIN-FOC 론치패드는 온보드 Piccolo™ F28027F MCU에 InstaSPIN-FOC 기술을 포함함으로써 모터 제어 개발의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추었다.

단 66달러에 포괄적 기능의 모터 키트 제공

호환 가능한 DRV8301 모터 구동 부스터팩 플러그인 모듈(49달러)은 견고한 저전압, 중전류 모터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6V~24V, 최대 14A에 이르는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이보다 높은 고전력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저비용 프로토타이핑 및 평가 툴로 이용할 수 있다. DRV8301 부스터팩은 개발자들이 3상 모터 제어 솔루션 설계 작업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합리적인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현재 유일하게 TI에서 설계해서 제공하는 모터 드라이버 부스터팩이자 특별히 C2000 InstaSPIN-FOC 론치패드와 함께 이용하도록 설계되었다. 설계자들이 이 론치패드와 부스터팩을 함께 구입하면, 모터 제어 하드웨어와 TI의 InstaSPIN-FOC 기술의 결합을 이용해 편리하게 테스트 및 평가를 할 수 있다. TI의 InstaSPIN-FOC 기술은 가정용 모터, 팬, 펌프를 설계하기 위한 전체적인 하드웨어 설계 파일, 디버깅, GUI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있다.

C2000 InstaSPIN-FOC™ 론치패드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매우 저렴한 가격대의 툴로 절연형 실시간 JTAG 디버깅을 지원하며, 대부분의 InstaSPIN-FOC가 가능한 Piccolo MCU의 입출력 핀에 액세스할 수 있다.

· 낮은 가격대, 38핀 패키지, 64KB 플래시를 특징으로 하는 Piccolo F28027F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활용하고 온칩으로 InstaSPIN-FOC 모터 제어 기술을 포함함으로써 동기(BLDC, SPM, IPM) 및 비동기(ACI) 모터를 비롯한 모든 유형의 3상 센서리스 모터를 몇 분 이내에 식별 및 튜닝할 수 있으므로 비용 및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무료로 제공되는 TI의 코드 컴포저 스튜디오 IDE(Code Composer Studio™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를 이용해 편리하게 소프트웨어 개발을 할 수 있다.

- MotorWare™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모터 제어 라이브러리(모듈, 드라이버, 시스템 예제, 참고 문서)를 이용해서 빠른 평가가 가능하며, 포괄적인 기능의 InstaSPIN-FOC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다. MotorWare 소프트웨어는 C 객체 중심 및 API 기반 코딩의 최신 기법들을 지원하며 12가지 이상의 랩 기반 프로젝트를 제공한다. 이를 이용해서 InstaSPIN-FOC의 기능(모터 ID, 모터 파라미터 저장, 토크 제어, 속도 컨트롤러 튜닝, 런타임 저항 모니터링, 약자속(field weakening), 변조 기법, PowerWarp™ 솔루션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InstaSPIN-FOC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내장되어 있는 온칩 FAST™ 옵저버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인코더에 근접한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때문에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물리적 센서가 필요없게 된다. FAST 옵저버 알고리즘은 전류와 전압 분석만으로 로터 플럭스, 각도, 속도, 토크의 신뢰성 있고 견고한 예상값을 계산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다.

DRV8301 부스터팩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C2000 InstaSPIN-FOC 론치패드와 결합해서 완전한 3상 브러시리스 DC 센서리스 모터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 브러쉬리스 DC 구동 스테이지는 소형 폼팩터에 프리 드라이버(pre-driver), 전력 MOSFET, 전류 검출 증폭기를 통합하고 있다.
- 6V~24V, 14A 피크 3상 인버터를 이용해서 낮은 전압으로 모터 구동 시스템을 테스트할 수 있다.
- 구동 스테이지를 완벽하게 보호하며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상세한 결함 보고를 제공한다.
- NexFET™ 전력 MOSFET 기술을 적용해서 높은 시스템 효율과 뛰어난 열 효율이 가능하다.
- 모든 하드웨어 설계 파일이 제공되므로 고객들이 회로 및 레이아웃 디자인을 재사용할 수 있다.

가격 및 공급

이 새로운 C2000 InstaSPIN-FOC 론치패드 개발 키트(LAUNCHXL-F28027F)는 17달러에 공급되고 있으며, DRV8301 부스터팩 플러그인 모듈(BOOSTXL-DRV8301)은 49달러에 공급되고 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TI e스토어에서는 이 두 키트를 함께 구입할 수 있다. 앞서 출시된 InstaSPIN-FOC 가능 키트로는 다른 인버터 전력 범위, Piccolo, DRV83xx 디바이스를 채택한 DRV8301-69M-KIT, DRV8312-69M-KIT, TMDSHVMTRINSPIN 등이 있다. InstaSPIN-FOC가 가능한 Piccolo F2802xF MCU는 소량일 때 4달러부터 시작되며, DRV8301은 2.50달러부터, CSD18533Q5A NexFET MOSFET은 0.63달러부터 시작된다.

혁신의 중심, TI MCU

선도적인 프로세스 기술을 기반으로 유일한 시스템 아키텍처, IP(intellectual property) 및 실제 시스템 전문 지식을 갖춘 TI는 20년 이상 업계에서 초저전력 MSP430™ MCU에서부터 실시간 제어 C2000™ MCU, Tiva™ ARM® MCU, Hercules™ ARM MCU에 이르기까지 가장 폭넓은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혁신을 거듭해 왔다. TI는 툴 환경, 소프트웨어,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및 포괄적인 협력업체 제품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설계자가 시장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TI의 모터 구동

TI는 모터 드라이버 및 컨트롤 분야의 풍부한 역사, 방대한 포트폴리오의 아날로그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과 포괄적인 툴 제품, 소프트웨어 및 지원을 결합하여,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비용 효과적인 모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ACIM(AC induction), 브러시 DC(brushed DC), BLDC, PMSM 및 스테퍼를 포함한 모든 모터를 신속하게 구동하기 적합한 솔루션 확보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tikorea.co.kr

연락처

TI 홍보대행
CPR
천혜리 AE
02-739-73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