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방산 인·허가 민원 문자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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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사업청
2013-11-13 10:11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내년 1월 부터 정부의 국정가치인 ‘정부 3.0’의 일환으로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방산 인·허가 민원 문자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방산 인·허가 민원 문자서비스’ 대상은 방산물자 지정을 포함한 법정민원 18종과 최종사용자 증명서 등 등록 및 발급 관련 민원이다.

그 동안 방산인허가 문자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접수되는 일부 민원에만 지원이 되었고 서신, 방문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련 서비스를 받지 못했다. 이에 따라 일부 민원인은 인·허가 민원의 진행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해당부서에 전화로 질의하거나 민원처리 기간이 연장되는 경우 그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민원관리 시스템을 개선하여, 시범운영을 거쳐 ‘14년 1월 1일부터 방산 인·허가와 관련된 모든 민원에 대하여 문자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은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방위사업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 주력할 계획이다.

방위사업청 개요
방위력 개선사업, 군수품 조달 및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사업을 관장하는 국방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군수품 조달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 출범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조직은 감사관, 기획조정관, 재정정보화기획관, 방산기술통제관 등 4관과 획득기획국, 방산진흥국, 분석시험평가국 등 3국, 사업관리본부, 계약관리본부 등 2소속기관 그리고 별도 한시조직인 KHP사업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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