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필리핀에 5만달러 긴급 지원

- 수재민 1000 가구에게 식량키트 제공... 5명 가족이 2주간 먹을 수 있는 비상식량 담아

- 지난 9월에도 필리핀 태풍 수재민에 1만달러 지원하며 국제적 나눔사업 전개

뉴스 제공
아름다운가게
2013-11-15 10:23
서울--(뉴스와이어)--아름다운가게가 태풍 하이옌으로 수해를 입은 필리핀 긴급 구호를 위해 5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이 지원금으로 수재민 1000 가구에게 식량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키트에는 5명 가구가 2주간 먹을 수 있는 쌀·통조림 등의 비상식량이 담겨있다.

이번 식량키트는 구호단체인 ‘처치 월드 서비스(CWS)’와 ‘필리핀 재난위기 감소 네트워크(PDRRN)’를 통해 엘로엘로와 카피즈 지역 수재민들에게 전달된다. 이 지역은 피해 규모가 가장 극심한 타크로반에 비해 여론의 관심을 받지 못했으나, 태풍의 북상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다.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9월에도 필리핀 태풍 피해 수재민을 위해 1만 달러를 긴급 지원해 의약품과 위생키트를 제공한 바 있다. 당시 필리핀 마긴다나오주와 코타바토시의 수재민 3500명(700가구)는 ‘마림’, ‘우토르’, ‘짜미’ 등의 연속적인 태풍으로 고통받고 있었다.

또한 네팔과 방글라데시에서도 상습적으로 하천 범람이 일어나는 갠지스강 유역 주민들을 위해 긴급구호는 물론 대비시설 건설, 교육 지원 등의 국제 나눔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긴급지원과 관련, 아름다운가게는 “기후변화와 가난으로 이중의 고통을 받고 있는 아시아 사람들을 위해 국제적인 나눔과 연대를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박효원 간사
02-2115-7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