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슨 모빌 케미컬 사장, “공급원료의 유연성은 상당한 경쟁력을 제공한다”

- 지속적인 혁신, 공급원료 경쟁력 확보의 관건

- 원유를 케미컬물질로 변화시키는 싱가포르의 새로운 엑슨모빌 스팀 크래커, 기대치 높여

- 전 세계에 걸친 엑슨모빌의 케미컬사업 우위 확인

뉴스 제공
ExxonMobil Chemical
2013-11-20 17:30
두바이,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공급원료의 유연성을 높이는 혁신과 통합은 엑슨모빌 (ExxonMobil)의 케미컬사업에 상당한 경쟁우위를 제공해 주었다고 스티브 프라이어 (Steve Pryor),엑슨모빌 케미컬 컴퍼니(ExxonMobil Chemical Company) 사장이 오늘 열린 제 8차 연례 걸프석유케미컬연맹(GPCA·Gulf Petrochemicals and Chemicals Association) 포럼에서 밝혔다.

그는 공급원료 시장은 늘 변화하고 있고 케미컬 산업뿐 아니라, 석유산업 상류부문(upstream sector)과 정유부문의 트렌드와 혁신에 영향을 받는다고 했다.

프라이어 사장은, “통합된 기업인 엑슨모빌은 지속적으로 공급원료를 업스트림, 다운스트림 그리고 케미컬 사업 전반에 걸쳐 이동시켜 각각의 분자에서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다”며,“예를 들어, 유럽에서는 로테르담 (Rotterdam)에 있는 우리 방향족 공장은 9개의 엑슨모빌 정유소와 케미컬공장에서 공급원료를 받도록 되어 있다. 선진 기술과 더불어 공급원료를 충분히 공급할 수 있다는 점이 이 공장을 이 지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수익성이 높은 공장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프라이어 사장은 공급원료의 유연성이 엑슨모빌 케미컬의 가장 중요한 투자 전략이라고 밝혔다.

엑슨모빌은 공급원료의 기대치를 높이는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프라이어 사장은, “예를 들어, 미국 멕시코 연안에서 우리는 정유액 처리 역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스 분해 역량을 더욱 확대시켰다”며 “여기에 적합한 예가 바로 우리의 싱가포르 정유 및 석유케미컬 공장인데, 세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이 공장은 원유를 포함, 전례 없는 수준의 공급원료 처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원유를 바로 케미컬물질로 바꾸게 되면 아시아 업계 기준인 나프타 (naphtha)원료에 비교해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이득이 가져다 준다. 뿐만 아니라, 나프타를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정유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에너지를 절약해주고 배기가스 배출을 줄여준다.

그는 “원유 분해는 우리의 최초사업이자 세계 최초이기도 하다. 그러나 산업 내 케미컬 공급원료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더 나발전해 나아가야 한다. 케미컬회사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원자재에서 완성품에 이르는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혁신을 도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
미래 계획, 예상, 행상 혹은 상황에 대한 진술은 미래예측진술. 프로젝트 계획, 비용, 시기, 역량과 경제적 역량을 포함한 실제 결과는 오일 혹은 가스 가격, 혹은 석유, 가스 및 석유케미컬 업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제 불황의 범위와 지속기간, 세금 및 환경규제를 포함한 법과 정부 규제의 변화, 통상협상의 결과, 기술 혹은 영업 상황의 변화와 우리 홈페이지 “투자자” 섹션의 “미래 결과에 영향을 주는 요소”라는 제목 하에 논의되고 엑슨모빌의 2013년 10K 보고서 1A조항 명시되어 있는 기타 여러 요소 등 다른 시장 또는 경제 상황을 포함한 요소들로 인해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진술을 어떠한 시점에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의무는 지니고 있지 않다. 본 보도자료에서 사용된 “예상치 (project)” 는 정부 결제 보고와 관련된 미 증권거래위원회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SEC) 규칙 13q-1에서 사용되는 의미와 꼭 동일하지는 않다. 전문은 http://www.exxonmobil.com.sa/KSA-English/PA/Files/GPCAKeynote.pdf 에서 확인 가능하다.

엑슨모빌 케미컬 (ExxonMobil Chemical)에 대하여
엑슨모빌 케미컬 (ExxonMobil Chemical)은 전세계적으로 제조, 기술, 마케팅 능력을 갖춘 세계 유수 석유케미컬 기업이다. 엑슨모빌 케미컬은 엑슨모빌 케미컬 컴퍼니는 고객 및 주주에 우수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강한 다짐 하에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효율적이고 책임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 엑슨모빌 케미컬은 경제적 성장, 사회 발전, 환경적인 관심의 균형을 포함한 지속가능한 개발의 원칙을 고수한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exxonmobilchemica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xxonmobilchemical.com/en/

연락처

엑슨모빌 케미컬(ExxonMobil Chemical)
마가렛 로즈(Margaret Ross),
281-870-6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