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MI 연구소, 전 세계 기업들의 조직성과 향상 지원

- 검증된 비즈니스 결과와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틀 제공

뉴스 제공
CMMI Institute
2013-11-20 23:00
피츠버그 --(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MMI 연구소는 오늘 모든 업계, 모든 크기의 기업들이 성과를 향상시키고 CMMI를 시행하는 기업들이 CMMI와의 여정을 시작하고 성장시킬 수 있게 하는 툴을 제공하기 위하여 CMMI 모델을 확장시키는 전략을 밝혔다.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개발의 우수성에 대한 국제적인 기준인 역량 성숙도 모형 결합(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CMMI)은 카네기 멜론 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이 설립한 CMMI 연구소에서 개발되었다. 이 연구소는 지속적으로 이 시장이 비즈니스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움을 주고, CMMI 모델을 전세계 새로운 산업 부문에까지 확장시켜 그 활용도를 높일 것이다.

CMMI는 삼성, 엑센츄어, 프로터 앤 갬블(Proctor & Gamble), 지멘스(Siemens)와 같은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혁신적인 조직에서 사용하고 있다. CMMI의 채택은 기업들의 강력한 차별화 무기이자 CMMI 채택 분야에 투자하는 지역에서의 경제 성장을 촉진시켜왔다.

커크 보툴라 (Kirk Botula), CMMI연구소 CEO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하려면, 지속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과 가치를 보장하는 조직을 만들어야 한다”며 “CMMI 연구소는 최고를 지향하는 기업들이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중요한 사업분야에서 상당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 CMMI는 조직들이 성과를 개선시키기 위해 직면하는 주요 도전과제를 발견 및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실천과제들에 대한 틀을 제공한다. 다들 알다시피 일이라는 것이 늘 뜻대로 되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CMMI는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 준다”라고 말했다.

CMMI 모델은 카네기 멜론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연구소(Software Engineering Institute, SEI )에서 정보, 업계 및 학계와 공동으로, 국방부 (Department of Defense)와 레이시언 (Raytheon), 노스럽그러먼 (Northrup Grumman), 록히드마틴 (Lockheed Martin), 그리고 보잉 (Boeing) 등과 같은 국방부의 계약업체들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역량 개선을 돕기 위해 개발되었다. 신뢰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는 CMMI를 많은 기업들이 입찰 사전 요건으로 요구하고 있다.

94개 국 다양한 업계에 있는 수 천개 기업들이 CMMI를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채택하였고, CMMI 방식으로 이들의 역량과 성숙도가 평가되었다. CMMI 제품군에는 제품개발, 서비스 전달, 조달 및 직원 관리 등이 포함되어 있어 어떠한 기업이 되었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도록 만들어 준다. 카네기 멜론 대학은 CMMI의 혜택을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넘어서 크기와 업종에 상관없이 모든 제품과 모든 서비스로 확대하기 위해 CMMI연구소를 설립했다.

KPMG 인도 법인에서 파트너사 사업우수성을 담당하고 있는 KK 라만 (KK Raman)은 “카네기 멜론은 최고의 관행을 개발하고 이를 산업에 적용시키는데 있어 선구자라고 할 수 있으며, 바로 전세계적으로 채택되고 있는 CMMI를 보면 잘 알 수 있다. KPMG는 10년이 넘도록 CMU와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세계 몇 안 되는 최고의 기업 중 하나이다. 우리는 기업들이 행동양식, 교육, 인증, 평가방법 등 CMMI 연구소의 제품을 활용해 프로세스를 개선시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CMMI의 혜택 확대

전세계적인 CMMI 채택은CMMI채택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파트너 네트워크의 지원이 큰 역할을 한다. 오늘날, CMMI는 온라인 자가평가 툴과 새로운 전문가 자격부여 등을 통해 CMMI의 실천과제를 발달시켜나가고 있다.

· CMMI 자가평가 툴 (CMMI Self-assessment tool): 기업들이 성과 향상의 여정을 시작하고 현재 상태를 평가해 기존에 실행되고 있는 관행을 진단하는 새로운 온라인 툴이다. 간단한 질문에 답을 하면 사용자들은 기업의 강점과 약점, 역량을 개선할 수 있는 해결책까지 분석으로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 CMMI 준회원 및 CMMI전문가 인증 (CMMI Associate and CMMI Professional Certification): CMMI 연구소는 개인 고객들이 CMMI와의 자신의 경험을 전문적인 개발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하는 인증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CMMI 준회원 및 CMMI전문가 인증(Associate and CMMI Professional Certifications)은 CMMI컨셉에 대한 기본 지식과 고급 지식을 확인하고 현재 및 미래 고용주에게 우수한 인재이며 기업의 성과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가치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휴버트 시스템즈 컨설팅 (Hubbert Systems Consulting, Inc)의 캬프리 다이 (Capri Dye)는 “매일 일상에서 CMMI를 사용한 전문가로서 나는 이 모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 고객들과 내 조직이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천가들을 인증하는 시스템은 내 성장에 대한 명확한 길을 보여줄 뿐 아니라 내 스킬을 고객과 우리 조직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고 했다.

CMMI 자가평가 툴과 실천가 인증 프로그램은 2014년 초부터 제공된다.

CMMI 연구소에 대하여
CMMI 연구소 (CMMI Institute)는 카네기 멜론 대학의 관계사로서, 현실에서 직면하는 도전과제에 대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해 조직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CMMI연구소는 개발, 서비스, 인수를 위한 CMMI뿐 아니라 고성과, 고성숙 문화를 만드는 프로세스 개선 모델인 P-CMM(People Capability Maturity Model) 을 개발했다. 이 두 모델은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요소로 작용하는 사업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전세계 수 천 개 조직에서 사용된다 CMMI를 통한 조직성과 향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cmmiinstitut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cmmiinstitute.com

연락처

CMMI연구소 (CMMI Institute)
케이티 타라라(Katie Tarara),
+1 412-282-4042
ktarara@cmmiinstitute.com

로이스폴 앤 파트너스 (Lois Paul & Partners)
브랜디 엘러비 (Brandi Ellerbee),
+1 512-638-5327
Brandi_Ellerbee@l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