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차이나 모바일과 LTE TDD 전략적 제휴 체결

- 에릭슨, 중국 내 15개 행정 구역에 LTE TDD (TD-LTE) 망 구축 예정…중국 인구의 63%를 지원

- 에릭슨은 라디오 액세스 네트워크 (Radio Access Network, RAN)와 코어 장비 (Evolved Packet Core, EPC)를 제공하고, 현재 구축된 차이나 모바일의 코어 네트워크의 확장과 업그레이드도 지원

- 차이나 모바일과의 이번 계약으로 에릭슨의 LTE 기술 리더십 다시 한번 입증

뉴스 제공
에릭슨엘지
2013-11-21 11:33
서울--(뉴스와이어)--에릭슨(NASDAQ:ERIC)은 차이나 모바일의 LTE TDD 구축을 위한 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에릭슨이 LTE TDD를 구축할 15개 행정 구역에는 중국 인구의 63%가 살고 있으며, GDP 기준으로 상위 3개의 행정 구역이 포함된다.

본 계약은 세계에서 가장 큰 LTE TDD 네트워크 구축의 첫번째 단계이다. 에릭슨은 에릭슨의 다표준 RBS 6000으로 무선 접속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에릭슨은 현재 차이나 모바일이 보유한 네트워크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며, 이에 사용자 데이터 관리 (HLR/HSS)에서 4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게 된다.

업그레이드 될 코어 네트워크는 차이나 모바일의 2G, 3G, 4G 모두를 커버하는 전국 무선 네트워크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계약 사항에는 네트워크 설계와 최적화 서비스도 포함된다. 에릭슨은 차이나 모바일의 3G 구축에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이번 LTE 계약으로 인해 에릭슨의 시장 입지가 강화될 예정이다.

에릭슨 동북아 지역 총괄인 얀 시그넬은 “차이나 모바일이 에릭슨의 LTE TDD 기술과 서비스 리더십을 인정해 주어서 기쁘다. 에릭슨의 LTE TDD 네트워크는 고객들에게 독보적인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하며 연결되는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의 혁신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에릭슨은 2G 도입 시절부터 차이나 모바일의 신뢰받는 파트너였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LTE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에릭슨은 LTE 표준에 있어서 TDD 모드의 선두 개발자이며, LTE TDD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왔다. 에릭슨의 LTE TDD와 FDD 솔루션은 동일한 하드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통으로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와 기능들을 사용한다. 이에 LTE TDD는 LTE FDD와 동일한 높은 수준의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할 것이다.

에릭슨은 LTE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써, 오늘날 전 세계 LTE 스마트폰 트래픽의 50%가 에릭슨 네트워크 망을 이용하며, 이는 에릭슨의 뒤를 잇는 시장 2위의 경쟁사에 비해 2배 이상되는 트래픽 양이다.

180개 이상의 LTE RAN과 EPC(Evolved Packet Core) 네트워크가 전세계에 공급되었으며, 현재 110개 이상의 네트워크가 상용화 서비스 중이다. 에릭슨은 오늘날 한국,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를 포함한 모든 LTE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LTE 가입건수 기준으로 전세계 상위 10개 LTE 사업자 중 9개 사업자에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릭슨은 TDD와 FDD 모두를 통틀어 LTE 핵심 특허의 25%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FDD와 TDD 시스템에 동일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사업자의 FDD와 TDD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서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상세한 정보는 www.ericssonl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릭슨 소개>

에릭슨은 통신 기술 및 서비스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회사이다. 전세계인이 지속 가능한 사회 속에서 더 자유롭게 학습하고, 일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효율적인 실시간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에릭슨은 통신사업자 및 기업들을 위한 정보통신 서비스, 소프트웨어, 인프라 등을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모바일 트래픽의 40%가 에릭슨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고 있으며, 전 세계 25억 명 이상의 가입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사들의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에릭슨은 전 세계 180여 개 국가에서 11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1876년에 설립되어 현재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릭슨은 2012 회계연도에 2,278억SEK(스웨덴 크로네) (미화 33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에릭슨은 스웨덴 스톡홀름의 OMX 와 뉴욕의 NASDAQ에 상장되어 있다.

에릭슨엘지 개요
Ericsson-LG는 스웨덴식 혁신과 한국식 기술력의 조화로 설립된 합작 법인으로, 2010년 7월 1일에 Ericsson과 LG전자의 공동 지분으로 공식 설립됐다. 한국 최초의 상업용 전자식 전화 교환기 생산, 세계 최초의 CDMA 상용화 그리고 VoLTE, LTE-A를 포함한 세계 최초의 전국망 LTE 구축과 같은 대한민국 통신 산업 역사의 주요 이정표를 만들어 왔고, 이제 우리는 한국에서 세계 최초의 5G를 넘어 최고의 5G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신 사업자와의 협업으로 5G의 미래를 설계하고, 기술 리더십, 글로벌 솔루션과 경험을 바탕으로 커넥티비티를 통한 최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웹사이트: http://www.ericssonlg.com

연락처

에릭슨-LG
홍보팀
원영수 과장
02-2005-21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