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2CH LCD 블랙박스 ‘소프트맨 R500DL’ 출시

- HD전용 센서를 활용한 전·후방 모두 리얼HD급의 고화질 영상을 8.9cm LCD로 손쉽게 확인

- HD급 고화질 영상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CPU 탑재와 고온과 발열에 강한 내구성 보유

- 내장 배터리 통해 마지막 영상 저장 가능, 자체 온도 체크 기능으로 완벽한 영상보존 능력 보유

뉴스 제공
현대엠엔소프트
2013-11-25 09:52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위치기반서비스(LBS), 텔레매틱스(Telematic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대표 유영수 www.hyundai-mnsoft.com)는 최근 고화질 블랙박스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HD전용 센서 장착으로 전방은 물론 후방까지 사실적이고 선명한 영상 기록이 가능한 전/후방 모두 HD급의 2채널(2CH) LCD 탑재 블랙박스 ‘소프트맨 R500DL’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화질 블랙박스 시장에 최적화된 영상기록능력

소프트맨 R500DL은 고화질 영상처리(Pixel Plus) HD전용 센서를 탑재하여 기존 HD급 이상의 영상품질을 운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어두운 야간 주행 혹은 갑작스러운 기상상태 변화에도 최적의 영상을 녹화할 수 있으며, 전방은 물론 후방까지 모두 1280*720 해상도의 리얼HD급 고화질 렌즈가 초당 30프레임으로 촬영함으로써 깨끗하고 선명한 주행영상을 사각지대 없이 완벽하게 기록할 수 있다.

또한, 소프트맨 블랙박스 R500DL에는 갑작스런 사고발생 시 즉각적인 사고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8.9cm 터치형 LCD를 장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터치형 LCD가 장착된 제품에 적합한 소프트맨 전용 디자인을 입힌 사용자환경(GUI)을 제공할 뿐 아니라 LCD창을 터치하면 필요한 메뉴가 화면에 나타나는 OSD(On Screen Display) 제어를 통해 전·후방의 녹화 영상을 자유롭게 보는 화면 구성이 가능할 뿐 아니라 하단의 인디케이터 창을 통해 제품의 상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소프트맨 블랙박스 R500DL은 HD전용 센서를 활용해 저장된 고화질의 영상을 막힘 없이 처리하기 위해 고성능 CPU인 코어텍스 A5(Cortex A5)를 채용했으며, 최신 스마트폰에서 많이 쓰이는 고성능 프로세서인 ARM Core를 적용해 초당 30프레임의 HD영상을 녹화하고 재생하는데 아무 무리가 없다.

고화질 영상을 완벽히 보호하는 뛰어난 영상보존능력

소프트맨 블랙박스 R500DL은 고화질 영상기록 능력과 함께 블랙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영상보존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높은 온도에 강한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사고 발생 시 갑작스런 전원 오프에도 배터리를 통해 마지막으로 촬영된 영상 파일을 저장한다. 또한, 설정된 온도에 따라LCD 보호를 위한 LCD 꺼짐 및 배터리 과충전 차단, 고온에의 시스템 동작 정리를 통해 시스템 안정성 확보 및 고온에서의 영상 손실을 최소화하였다.

이와 더불어 차량 배터리의 방전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전압 감지 전원 차단 기능 및 주차/주행 상태를 알 수 있는 3극 상시 전원 기능을 내장하여 블랙박스 설치로 발생될 수 있는 주차 중 차량배터리의 방전을 자동으로 방지할 수 있어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배터리 방전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사업실 김형구 실장은 “현대엠엔소프트는 사고 시 정확한 증거영상을 확보하기 위해 카메라 화질 및 영상처리의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는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전방은 물론 후방카메라까지도 HD전용 센서를 탑재하여 영상기록 능력을 극대화한 소프트맨 블랙박스 R500DL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기능과 요소들을 명확히 파악하여, 단순한 제품의 기능과 스펙을 넘는 최고의 만족감을 사용자에게 선사하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블랙박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yundai-mnsoft.com) 와 소프트맨 공식 페이스북인 (www.facebook.com/LIKEsoftman)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엠엔소프트 (대표 유영수 www.hyundai-mnsoft.com)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이다.

지난 2003년 국내 국내 최초로 현대, 기아자동차에 공급하는 차세대 내비게이션 DVD용 국내 지도를 개발, 공급했으며 이후 대표 브랜드인 ‘맵피(MAPPY)’와 ‘지니(GINI)’를 통해 국내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 분야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

현재 실사에 가장 가까운 3D 내비게이션 SW를 선보이고 있으며, 내비게이션 단말기 시장 이외에도 ‘LGU+ 안드로이드폰 전 기종’, KT의 태블릿PC인 ‘K패드’ 등 국내 스마트 기기와 태국의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주요 모델에도 탑재되어 내비게이션 SW 기술력과 적용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또한 현대엠엔소프트는 최고수준의 맵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하드웨어 시장에도 진출해 축적된 역량을 과시하고 있다. 하드웨어 브랜드는 감성기술을 바탕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맨과 첨단 기술지향적 프리미엄 제품을 지향하는 폰터스가 대표적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현대자동차 그룹과 동반으로 북미(미국/캐나다), 중국, EU 및 중동 국가 등에 진출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mnsoft.com

연락처

현대엠엔소프트
안설이 과장
02-3483-8411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길호준 대리
02-6250-9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