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사이버대학 회화과 학생, 제1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특별상’ 수상

-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권희경 씨, 교육부 주최 평생학습 수기 특별상에 뽑혀

뉴스 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
2013-11-26 10:27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대학 회화과에 재학 중인 60대 학생이 교육부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해 화제다.

주인공은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에 재학중인 63세 권희경 씨로, 지난 10월 교육부 주최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개인부분 ‘특별상’을 수상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지난 2004년부터 생활 속에서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하고자 교육부 주최로 매년 수여되는 국가 유일의 평생학습 분야 정부 시상이다.

권희경 씨는 자신의 평생 학습 경험을 바탕으로 한 수기를 응모해서 특별상에 선정됐다. 올해 63세인 권씨는 작년에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에 합격한 후, 현재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 회화과에 진학했다.

김수진 회화과 학과장은 “지금의 사이버 대학은 문화예술분야에서의 특수 전공 개발을 통해 교육 혜택의 사각 지대에 있는 분들에게도 양질의 창의적 실무 교육의 기회와 학습 만족을 제공하는 등의 질적인 성장도 함께 이뤄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디지털대학교의 회화과는 다양한 연령층과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창의적 마인드와 감성 역량을 키우는데 힘쓸 것이다”고 덧붙였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개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01년 개교하여 현재 1만 3천여 명의 학생을 보유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이다. 23개 학과가 있으며 매년 800개 이상의 과목을 제작한다. 2015년 현재까지 22,681명이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로스쿨 합격자 등을 배출했다. KT, CJ, SK, 서울시청 등 1,000곳 이상의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일본 최대 IT기업인 소프트뱅크와 일본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사이버 유니버시티’ 설립에 협력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으로부터 국내 1호 개인정보보호인증을 취득했으며, 우수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교육부 이러닝 콘텐츠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sdu.ac.kr

연락처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관리팀
강재은 과장
02-2128-30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