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BS 벤처성공에세이, 벤처창업 롤모델 3인의 토크콘서트 개최

- 11/28, 목동 KT 체임버홀서 잡코리아, 위메이드 창업자 등 릴레이 특강

뉴스 제공
한국DMB
2013-11-27 10:04
서울--(뉴스와이어)--21년간 군생활을 마치고 50대 중반에 사업에 나서 단 4평에서 4명으로 신화를 만든 잡 코리아의 창업 이야기. 택시기사와 여행사 가이드 경력의 청년이 한게임을 거쳐 넷마블, 위메이드 등 국내 대표 게임사의 대표로 거듭난 히스토리…

IT 벤처의 성공을 꿈꿈는 청년창업자들이라면 귀가 번쩍 뜨일 특별한 이야기들이다. 게다가 이들 성공 창업자들과 직접 만나 거침없는 문답도 가능하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지상파 DMB QBS(대표 김경선)는 예비 청년 창업인들을 위한 토크콘서트 ‘QBS 벤처성공에세이'의 세 번 째 토크콘서트를 오는 28일 오후 2시 목동 KT 체임버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과 10월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강연회는 잡코리아 창업자인 조은시스템 김승남 대표, 한게임 창립멤버로 위메이드 전 대표를 역임한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 빅데이터 전문가 트리움의 이종대 이사가 420여 석 규모의 목동 KT 체임버 홀의 토크콘서트를 책임질 예정이다.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지는 릴레이 강연에서 김승남 대표는 ‘꿈! 도전! 그리고 보이지 않는 힘’이라는 주제로, 남궁훈 이사장은 ‘게임창업, 쉬운 길로 갑시다’, 이종대 이사는 ‘소셜과 빅데이터 시대, 창업을 말하다’라는 각각의 주제로 IT 창업의 선배이자 멘토로 미래 벤처인들에게 경험을 전한다.

대한민국 벤처 활성화 특집으로 기획되어 지난 9월부터 공개 강연으로 방송중인 ‘QBS 벤처 성공에세이’는 중소기업청 주관으로 창업진흥원과 옴니텔이 운영하는 ‘2013 스마트 벤처창업학교’의 주요 청년창업 지원 프로젝트다.

QBS의 김보민 부사장은 “ 향후로도 지속적인 강연과 방송을 통해 청년창업자뿐 아니라 국내 벤처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프로젝트의 의의를 설명했고, 프로그램 기획자인 이희대 CP(책임프로듀서)는 “성공리더들의 숨은 노력 1인치를 찾아 이시대 청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으로 전달하는 소통의 장으로 역할하도록 할 것”이라고 기획 방향을 밝혔다.

‘QBS 벤처 성공에세이’는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DMB QBS 채널을 통해 정규 편성되며, IT전문 채널 ‘채널IT’를 통해서도 전국으로 방송되고, QBS 홈페이지 및 네이버 TV캐스트와 유튜브 등 다양한 VOD 채널로 검색 및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QBS 벤처 성공에세이’의 강연 참석 신청은 청년 창업희망자 및 대학생, 일반인까지 누구나 가능하며, QBS 홈페이지(www.QBSi.co.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한국DMB 개요
한국DMB QBS는 방송통신위원회의 허가를 득한 지상파 종합편성 방송사업자로서 언제 어디서나 보고 듣고 즐기는 무료방송 서비스이다. 지상파DMB TV 채널로 DMB 이동 시청자들의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시간대별 다양한 장르의 종합편성 채널이다.

스마트벤처창업학교: http://omnisvi.org/

웹사이트: http://www.qbsi.co.kr

연락처

한국DMB(주)
방송전략사업팀
이규리
070-7605-79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