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선사업단, ‘소비자 초청 개발상품 평가’ 진행

- “약선식품의 대중화는 어려운 게 아니다”

뉴스 제공
핀연구소
2013-11-27 10:14
대구--(뉴스와이어)--약선가공식품명품화사업단은 12월 4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전문가 및 일반인그룹 100명을 대상으로 ‘제2회 약선가공식품 개발메뉴평가와 홍보를 위한 소비자초청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19일 1차 행사에 이어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약선가공식품의 현주소와 개발된 청(3종), 약과, 고추장, 된장 등을 활용한 시음 및 즉석요리 시식회가 진행된다. 현장에서 직접 느낀 점을 토대로 사전에 준비된 설문지 의견수렴과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향후 개발 제품에 활용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최한 서권환 단장은 “약선음식은 현재 일반소비자들에게 멀게만 느껴지는 게 현실이다. 지난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약석음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일반 가정에서도 쉽게 상품화된 제품구입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어 “주변을 둘러보면 웰빙음식, 힐링푸드, 푸드테라피, 사찰음식, 슬로우푸드, 로컬푸드 등 많은 음식들이 있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자연음식이며 건강을 우선 생각하는 음식이라는 점에서 모두 같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참가는 무료이며 신청은 ㈜핀외식연구소(www.food119.co.kr)에서 선착순 전화접수를 받는다. 모든 참가자는 즉석에서 요리된 약선 음식을 무료로 시식이 가능하며 사업단에서 약선개발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문의: 053-744-4236

핀연구소 개요
핀연구소는 대구에 본사를 둔 종합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전통시장 활성화, 식당 창업과 업종 변경, 식당의 영업 활성화, 프랜차이즈 본부 설립 및 가맹점 창업, 맞춤 요리비법 전수 등을 통해 식당 운영을 컨설팅하고 전문 경영인을 길러낸다. 창업요리전문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공서 연구용역, 세미나도 개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pinlab.co.kr/

연락처

(주)핀외식연구소
홍보사업부
김태훈 팀장
053-744-4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