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항공 모회사 AMR 코퍼레이션, 파산보호 종료 및 내달 9일 US 에어웨이와 합병 완료 예정

- 미 연방 파산법원에 공시 제출

뉴스 제공
아메리칸 항공
2013-11-28 14:44
서울--(뉴스와이어)--뉴욕시 소재 뉴욕주 남부지구 연방 파산법원은 아메리칸 항공(American Airlines)과 US 에어웨이(US Airways) 간 합병과 관련해 미 법무부 및 일부 주정부와의 합의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양 항공사의 합병에 대한 민간 차원의 반독점 규제 소송이 계류 중임에도 불구, 이번 합병이 성사될 수 있다고 판결했다. 이번 법원의 판결로, 아메리칸 항공의 모기업인 AMR 코퍼레이션은 오늘 뉴욕주 남부지구 연방 파산법원에 구조조정계획안의 예정효력일이 2013년 12월 9일임을 알리는 공시를 제출했다.

AMR의 구조조정계획안과 US 에어웨이와의 합병 및 이후 자회사 편입 절차의 마무리는 2013년 12월 9일 증시 개장 전 이루어질 예정이다. 예정된 일정대로 진행될 경우, 종목코드 “AAMRQ”로 거래 중인 보통주를 포함한AMR의 전 발행 주식과 US 에어웨이(뉴욕증시 종목코드: LCC)의 보통주의 마지막 거래일은 2013년 12월 6일이 된다. 2013년 12월 9일 양사의 합병이 마무리되면, AMR 코퍼레이션의 명칭은 아메리칸 항공 그룹(American Airlines Group)으로 변경되며, 보통주의 경우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NASDAQ Global Select Market)에서 종목코드 “AAL”로 상장 및 거래되며, 우선주는 종목코드 “AALCP”로 상장되어 거래될 예정이다.

구조조정계획안이 발효되고 합병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US 에어웨이의 발행주식(Outstanding share)은 아메리칸 에어라인 그룹의 보통주로 일대일 교환되며, 실질적으로 AMR 코퍼레이션의 파산신청일 이전 무담보채권(Unsecured Claims) 및 기발행지분형증권(Outstanding Equity Securities)은 구조조정계획안에 따라 아메리칸 항공 그룹의 보통주 및 우선주로 상환될 예정이다.

구조조정계획안에 따른 채권 및 증권 처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주소를 참고하면 된다. http://amrcaseinfo.com/plan.php

US 에어웨이에 대하여

US 에어웨이는 US 에어웨이 셔틀 및 US 에어웨이 익스프레스와 함께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중동, 카리브해 지역, 중남미 등 198개 도시에 하루에 약 3,100 편의 여객기를 운영하고 있다. US 에어웨이는 전세계적으로 32,000명 이상의 항공 전문가를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에어버스 여객기를 소유하고 있으며 194 개 국가의 1,329 공항에 매일 21,900 이상의 항공편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스타 얼라이언스 네트워크 멤버이기도 하다. 파트너사 US 에어웨이 익스프레스와 함께 매 해 약 8,000 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노스캐롤라이나 샬롯, 필라델피아 그리고 피닉스에 허브를 두고 있으며, 워싱턴 DC에 위치한 로널드 레이건 워싱턴 내셔널 공항에서도 항공편을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Aviation Week and Overhaul & Maintenance 잡지사는 2012년에 기술 운영 부분에서 뛰어난 성과 및 혁신을 선보인 US 에어웨이에 Aviation 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 (MRO) of the Year 상을 수상했다. Military Times Edge 잡지사는2011년과 2012년에 US 에어웨이를 Best of Vets 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US 에어웨이는 LATINA Style 잡지사 50 Report 특집에서 항공사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 베스트 50에 들기도 했다. 인권신장캠페인 기업 평등지수(Human Rights Campaign Corporate Equality index)에서 6년 연속 100%라는 점수를 받기도 했다. 인권신장캠페인 기업 평등지수(Corporate Equality index)는 동성애자, 양성애자와 트랜스젠더에 대한 기업의 태도 및 정책을 나타내는 지표다. US 에어웨이에 대한 추가 정보는 usairways.com, 또는 @USAirways(트위터) 그리고 Facebook.com/USAirways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 및 정보에 대한 주의 사항

본 문서는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가 규정한 바와 같이 미래를 예측하는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와 같은 진술은 미래를 예시하는 다음과 같은 구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 수도 있다”, “~일 것이다”, “~일 것으로 예상한다”, “~의 의도를 가지고 있다”, “~일 것으로 기대한다”, “~일 것이라 믿는다”, “~일 것으로 추정한다”, “~할 계획이다”, “기획하다”, “~일 수 있다”, “~여야 한다”, “~라면”, “지속하다”, “발견하다”, “목표를 삼다”, “안내서”, “전망” 및 기타 유사 단어. 이러한 진술은AMR과 US 에어웨이가 현재 추구하는 목적, 신념 및 기대에 기반하고 있으며,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이에 미래 예측 진술에 언급되거나 암시된 바와는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 재무조건 혹은 시점으로 상황이 전개 될 수 있다. 아래 요인은 미래 예측 진술에 명시된 내용과는 다른 결과, 재무조건 또는 시점으로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요인이다: 합병 거래 제안 실행 실패; 합병 거래 체결, 통합, 구조조정 및 예상 시너지 효과 달성에 따른 도전과제 및 비용; 유능한 임직원 보유 여부; 일반적으로 US 에어웨이 및AMR 사업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기타 경제적, 비즈니스적, 경쟁적, 규제 요인들 (특히 두 회사의 Form 10-K 연간 보고서 및 Form 10-Q 분기별 보고서 및 최근의 Form 8-K 보고서와 등록증, 위임장, 안내서 등을 SEC 제출한 모든 서류에 내포되어 있는“위험 요인” 및 “운영의 재정 상황 및 결과에 대한 경영진의 논의 및 분석” 부분). 모든 미래 예측 진술은 본 문서에 명시된 날짜 혹은 본 정보에 언급된 기간에만 효력을 가진다. AMR과 US 에어웨이는 미래 예측 진술와 관련하여 법적인 요청이 없는 한 실제 결과 또는 가정한 상황의 변화 및 미래 예측 진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의 변화에 대해 본문에서 언급된 내용을 갱신하거나 보완할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아니한다.

상세정보 및 문의처

US 에어웨이 투자자 및 주주는 AMR 코퍼레이션 및 US 에어웨이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관련 문서에 예정된 거래에 대한 중요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니 신중하게 검토하길 권장한다. 투자자 및 주주의 경우, AMR 코퍼레이션 및 US 에어웨이가 미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의 무료 사본을 미 증권거래위원회의 웹사이트(http://www.sec.gov)에서 확보할 수 있다. US 에어웨이가 미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문서의 사본은 US 에어웨이 웹사이트(www.usairways.com)에서 무료로 확보하거나 US 에어웨이 그룹(주소: 111 West Rio Salado Parkway, Tempe, Arizona 85281, 수신자: 법무 담당 부사장)에 서면 요청하여 확보할 수 있다. AMR 코퍼레이션이 미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문서의 사본은 AMR 코퍼레이션의 웹사이트(www.aa.com)에서 무료로 확보하거나 AMR 코퍼레이션(주소: P.O. Box 619616, MD 5675, Dallas/Fort Worth International Airport, Texas 75261-9616, 수신인: 투자자 정보 담당자)에 서면 요청, 또는 이메일(investor.relations@aa.com)을 통해 확보할 수 있다.

아메리칸 항공 개요
아메리칸 항공은 50개국, 260 개 이상의 공항에 취항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의 전체 운항 네트워크에 투입된 항공기 수는 약 900여기 이며, 시카고,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와 뉴욕aa.com/newplanes 의 허브 공항에서 전세계로 출항하는 평균 3,500회 이상의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 특히 런던, 마드리드, 상파울루, 도쿄와 같은 약 100여개의 국제 도시들에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또한, 보잉 737, 보잉 777-300ER, 에어버스 A320 기종 등 500개의 새 항공기를 도입해, 미국의 주요 항공사들 중에서도 가장 모던하고 최신의 현대적 항공기들을 보유하게 될 예정이다. 아메리칸 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웹사이트 AA.com®에서 항공편 확인 및 예약은 물론, 맞춤형 뉴스, 여행 상품 등의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메리칸 항공의 AAdvantage® program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상용 고객 우대 프로그램 중 하나로, 회원들은 약 950개 목적지 항공편의 마일리지 적립 및, 좌석 업그레이드, 휴가 패키지 여행, 자동차 렌탈, 호텔 숙박 및 기타 제품 이용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아메리칸 항공은 전 세계 약 40개의 Admirals Club® 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편리, 편안한 이용과 더불어 방해 없는 휴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아메리칸 항공은 영국 항공(British Airways), 캐세이패시픽 항공(Cathay Pacific), 이베리아 항공(Iberia Airlines), 일본 항공(Japan Airlines), 란 항공(LAN), 콴타스 항공(Qantas Airways) 등 최우수 대형 항공사들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하는 원 월드 얼라이언스(oneworld® alliance)의 창립 회원으로, 전체 회원 및 준회원들과 함께 160여 개국으로 9천 회 노선을 매일 운항하여840여 개 이상의 지역을 하나로 잇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 항공은 AMR Corporation 소속 기업이며, 아메리칸 항공, 아메리칸 이글, 아메리칸 커넥션, AA.com 및 AAdvantage는 아메리칸 항공의 등록상표이다. AMR Corporation의 상장기호는 장기호는 Co로 OTC 마켓 그룹(OTC Markets Group)이 운영하는 OTCQB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a.com

연락처

아메리칸 항공 홍보대행
웨버쉔드윅
김윤주 AE
02-6250-70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