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6억5천만원 상당 차량 지원

- 빵빵! 열매차는 행복을 싣고 달립니다

2013-11-29 15:45
대구--(뉴스와이어)--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해녕, 이하 대구공동모금회)는 오늘(29일) 대구스타디움 주차장에서 사회복지기관·시설들의 서비스 효율성 증대를 위해 대구지역의 사회복지기관·시설 33곳에 총 6억5천만원 상당의 ‘사랑의 열매 차량’ 33대를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복지시설, 자원봉사센터 등 총 33개소에 전달되어 대구지역 저소득 아동 방과 후 서비스, 몸이 불편한 장애인 및 저소득 어르신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특히, 지원된 차량 중 승합차 13대는 복권기금으로 마련되어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의 방과 후 학습지도 후 안전한 귀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99년부터 대구시민들의 소중한 성금을 모아 사회복지기관·시설을 통해 사랑의 열매차량 총 370여대를 지원하였으며, 사회복지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방성수 사무처장은 “대구시민들께서 십시일반으로 모아준 사랑으로 저소득 아동의 방과 후 서비스와 몸이 불편한 장애인 및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차량을 제공하여 우리 대구가 행복으로 가득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며 ‘작은 기부! 사랑의 시작!’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구지회 개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랑의 열매'를 상징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가족, 지역사회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족의 손길처럼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전해 행복공동체를 만드는 모금 및 배분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daegu.chest.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찬희
053-667-10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