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체육회관 유아스포츠단, 야외체험 학습 ‘국립과천과학관’ 탐방

- “과학의 신비를 배우다”

2013-12-03 17:01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이 운영하는 서대문체육회관(www.sscmc.or.k)은 지난 11월 29일 유아스포츠단 야외체험학습의 일환으로 경기도 과천 소재 ‘국립과천과학관’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과학의 신비한 모습들이 재미있고 보기 쉽게 전시되어 아이들이 관람하기에 용이하였으며 천체투영관으로 별자리에 대한 모습을 불빛을 통해 설명함으로써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이로 인해 더욱 흥미로운 체험되었다.

이번 국립과천과학관 체험에서는 어린이 탐구관을 시작으로 첨단기술관, 전통과학관, 자연사관, 생태체험학습관 등 과학의 세분화된 분야를 주제와 연계하여 체험하는 곳마다 아이들의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었다.

특히, 첨단 기술관 앞에 자그마한 공연장을 마련하여 유명한 가수의 음악에 맞추어 로봇들이 춤을 추는 공연의 모습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었고 음악에 맞추어 같이 아이들이 따라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몸으로 느끼는 과학 체험의 장이 되었다.

유아스포츠단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국립과천과학관의 전시내용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시되어 있고 다양한 모습으로 접근하기 용이하여 너무나도 뜻깊은 체험이었으며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서 스포츠단에서 배운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교육적인 면에서도 너무 유쾌한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서대문 체육회관 유아스포츠단은 앞으로도 아이들의 체험교육의 다양성을 확보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며 프로그램 하나 하나가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도록 할 계획이다.

유아스포츠단 운영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문의: 02-360-8686~7, 8682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개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체육센터인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견인차량보관소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대학생임대주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cmc.or.kr

연락처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경영관리팀
김현숙
02-360-85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