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몰, 안정적인 외식 창업 2가지 소개

뉴스 제공
지노비즈
2013-12-04 10:55
서울--(뉴스와이어)--금리가 더 이상 오를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서 금융 수익률보다는 창업 등의 2차 경제활동을 통해 수익을 얻으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우리 나라 사람들은 외식 창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인데, 이 경우 아이템 선정이 성패를 가름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되기도 한다.

창업포털 창업몰 황금천 팀장은 “경제 동향이나 사업 환경이 시즌마다 변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안목에서 더 오랫동안 수익이 날 수 있는 구조로 외식창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안정적인 시각에서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의 경우 향후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커피프랜차이즈 창업이나 디저트 관련 창업이 적당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

누구나 커피매장이 호황인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커피매장이 많다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피매장들의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

우리나라의 커피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고 현재 세계 커피소비량 11위에 육박한다. 하지만 아직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에서 취급하는 로스팅 커피는 전체 소비량의 50%가 채 되지 않는다.

따라서 커피빈, 라떼킹, 카페베네 등의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은 아직 포화된 시장은 아니라는 것이 창업전문가들의 중론이다. 특히 커피전문점 자체가 마진율이 좋고 운영이 어렵지 않으면서 향후 환금성도 높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를 하기에는 매우 적당하다.

와플, 머핀, 도시락전문점 등 소형 외식가게 창업

테이크아웃이나 가벼운 식사 정도로 작은 매장에서 시작할 수 있는 소형 외식업종은 장기적으로 수익성 및 안정성이 높은 업종에 속한다.

특히 테이크아웃 와플 전문점이나 도시락전문점 등은 늘 가게 앞에 줄을 서서 먹는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간단한 점심, 간식으로 찾는 사람들도 많아 문을 여는 시간을 늘린다면 안정적인 수익은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소형 창업이지만 프랜차이즈를 고려하게 된다면 개인 창업보다 시설투자비용이 적게 들면서 인테리어나 고객 마케팅 등의 운영 또한 용이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다.

지노비즈 개요
지노비즈(주)는 프랜차이즈 창업 및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이다.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 등의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ginnobiz.com

연락처

지노비즈(주)
경영지원팀
김수경 과장
02-3442-4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