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무선 전력용 와이트리시티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싱

뉴스 제공
WiTricity
2013-12-05 23:00
워터타운, 매사추세츠 --(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공진형 무선 전력 전송 분야의 선구자인 와이트리시티(WiTricity)는 세계 정상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도요타 자동차(Toyota Motor Corporation)와 지적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자동차용 무선 충전 시스템 개발 및 자동차 제조업체의 기술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2011년 와이트리시티에 지분 투자를 단행한 바 있는 도요타는 지난 수 년 간 와이트리시티 측과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다. 이번 지적재산권 라이선스 협약에 따라, 도요타는 미래 충전식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및 배터리식 전기자동차에 무선 충전 전력 수신 장치를 제공하게 된다. 호환형 무선 충전 장치는 와이트리시티의 라이선스 하에 별도의 충전 시스템 공급업체에서 제조할 예정이다.

와이트리시티의 기술은 일정 거리에서 전력을 안전하게 전송해, 충전 케이블이 필요한 기존의 전기자동차(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V)와 달리 이러한 필요성이 근절된다. 도요타는 이 기술이 자동차 운전자들에게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하고 편안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 시장 내에서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가 될 수 있다고 파악했다.

에릭 길러(Eric Giler) 와이트리시티 CEO는 “와이트리시티의 목표는 무선 충전을 가능한 한 널리 보급하는 것으로, 이번 발표는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중요한 진일보이다”라며, “와이트리시티는 무선 충전이 깨끗한 친환경 전기자동차의 도입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세계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도요타가 와이트리시티의 지적재산권 라이선스를 확보했다는 점이 무선 충전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방증이다”라고 말했다.

와이트리시티에 대하여
와이트리시티(WiTricity)는 무선 전력 전송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로, 공진형 무선 전력 전송을 위한 기초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와이트리시티는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의 세계적인 물리학자들이 개발한 무선 전기용 신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2007년 설립됐다. 전자제품, 자동차, 의료장치 및 방위 산업 등 다양한 산업의 글로벌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와이트리시티는 공진형 무선 전력 전송 분야의 지적재산권 및 전문성을 갖춘 선두주자로 부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witricity.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Facebook, Twitter, LinkedIn 및 YouTube에서 만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와이트리시티 홍보대행사
메건 가드너(Meghan Gardner),
+1 857-222-2864
mgardner@v2comms.com
@meghangardner

와이트리시티
데이비드 샤츠(David Schatz),
+1 617-926-2700
david.schatz@witrici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