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 자동차용GORE®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 출시

- 기존 시리즈 대비 30% 작아져 소형 하우징에 최적화…다양한 디자인 적용 가능

- 검증된 고성능 GORE™ 멤브레인 기술 적용해 부품 안정성 향상 및 수명 연장

뉴스 제공
고어코리아
2013-12-09 09:32
서울--(뉴스와이어)--첨단 소재 및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 기업 고어(www.gore.com)가 자동차 컨트롤 유닛, 센서 및 모터에 각종 오염입자, 자동차 유액 및 액체 침투를 방지하고 탁월한 통기성을 제공하는 GORE® 자동차용 벤트 신제품 ‘GORE®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GORE® PolyVent Compact Series)’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GORE®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는 기존 자동차용 벤트 기술 시장을 선도해 온 고어의 폴리 벤트 시리즈 보다 무려 30% 작아져 아무리 작은 자동차 전자 하우징에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센서, 소형 모터, 컨트롤 유닛과 같은 민감한 부품에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에는 고어의 진일보한 미세 다공성 구조의 GORE™ 멤브레인이 적용돼 물, 자동차 유액, 각종 오염 입자의 침투는 막아주면서 제품 내·외부로 높은 통기성을 제공하여 강력한 보호 성능 및 압력 평형 성능을 지원한다.

기존보다 30% 작은 사이즈로 소형 하우징 디자인에 다양한 옵션 제공

GORE® 오토모티브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는 작은 사이즈에 성능은 한 층 강화된 자동차용 스냅-핏(snap-fit) 벤트 제품이다. 기존 고어의 폴리 벤트 표준형 시리즈(PolyVent Standard Series), 고온 시리즈(High Temperature Series), 고 통기성 시리즈(High Airflow Serie)보다 크기를 약 30% 줄여 내·외부적으로 공간이나 무게 제한이 많은 얇은 소형 하우징에 이상적이다.

최근 하우징 디자인이 점점 소형화 되고 있는 가운데 지름 14.3mm 크기의 이번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는 하우징 설치 시 필요한 높이가 3.8mm 로 매우 낮아 외부에 거의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기계적 충격 혹은 증기 분사 등으로 인한 영향이 적다.

뿐만 아니라 별도 보호벽이 필요하지 않아 개발비 절감 및 복잡한 언더-후드(Under-hood) 공간 조건에서도 간단하게 적용이 가능하며, 하우징 내부에 차지하는 공간이 매우 작기 때문에 유연한 부품 배치가 가능하고 인쇄 회로 기판(PCB)에서 발생되는 열을 하우징 외부로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성능 소재를 통한 탁월한 안정성과 보호성 제공

새로운 ‘GORE®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는 향상된 보호 수준을 제공해 민감한 전자 부품의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제품 수명을 연장시킨다.

더욱 진보된 GORE™ 멤브레인을 적용함으로써 누수 압력(WEP: Water Entry Pressure)을 약 30% 향상시키면서도 기존의 고어 폴리 벤트 표준형 시리즈 및 고온 시리즈와 동일한 수준의 통기성 및 내화학성을 제공한다. 또한 전 세계 20억개가 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검증된 혁신적인 고어 폴리 벤트 소재 기술이 적용돼 높은 기계적 안전성 및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도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한편, 고어는 지난 약 30여년간 전 세계에 수십억 개의 GORE® 자동차용 벤트를 공급하며 우수성을 입증해왔다. 또한 고어는 전세계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 및 고객사와 견고한 파트너쉽을 구축해 오늘날 자동차 산업이 요구하는 다양하고 엄격한 기준을 만족시키는 벤팅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GORE® 오토모티브 벤트 사업부의 레이너 엥그루베(Rainer Enggruber)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오늘날 자동차 엔지니어들은 언더-후드 하우징을 점점 더 소형화 및 경량화 해야 하기 때문에 신제품을 컴팩트한 사이즈로 개발하고 있으며,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자동차 보증 기간을 연장하고 자동차 시장 및 고객이 요구하는 엄격하고 까다로운 조건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성능을 한 층 더 혁신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에 새로게 출시한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는 자동차 산업이 요구하는 이 같은 두 가지 중요한 과제를 해결하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목표로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GORE® 오토모티브 벤트 사업부의 한국 영업 담당 김두원 팀장은 “금번 출시되는 컴팩트 시리즈 제품은 한국 자동차 고객사들이 디자인 관련 다양한 문제들을 극복하는데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며 궁극적으로는 고객사의 비용 절감 및 하우징 개발 기간 단축에 상당한 기여를 할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GORE®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 혹은 GORE® 오토모티브 벤트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gore.com/kr_avs20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어 벤트(GORE® Vents)에 대해

고어 벤트는 다양한 분야의 하우징 및 패키징에 적용되어 압력 평형을 이루어주고 각종 오염 입자의 침투를 방지하며 유해 가스의 축적을 방지하는 동시에 결로를 저하시켜 준다. 고어의 벤트 제품은 크게 ▲다양한 자동차 부품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주기를 연장시켜 주며 설계, 제조 및 보상 비용을 줄여주는 ‘GORE® 오토모티브 벤트’ ▲ 조명, 통신 장비, 보안 장비, 중장비, 태양광 장비등과 같은 다양한 옥외용 전자 하우징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제품의 신뢰성과 수명을 높여주는 ‘GORE® 프로텍티브 벤트’ ▲ 주문형 엔지니어링 지원에서 표준형 제품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솔루션을 통해 최상의 음향을 전송하는 동시에 액체, 먼지 및 각 종 오염 입자의 침투를 방지하며 탁월한 압력 평형 성능을 제공하는 ‘GORE® 포터블 일렉트로닉 벤트’▲다양한 패키징 제품의 차압을 조절 해 주는 ‘GORE® 패키징 벤트’ ▲프린터 및 관련 부품에 높은 통기성을 제공함으로써 압력 차이를 조절 해 주는 ‘GORE® 프린터, 잉크, 토너용 벤트’로 구성된다.

고어코리아 개요
고어(W.L. Gore & Associates)는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글로벌 소재 과학 회사이다. 1958년 창립 이래, 고어는 우주 공간에서부터 높은 산과 같은 극한의 자연환경, 나아가 인체 내부에 이르기까지 까다로운 환경 조건에서의 복잡한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 왔다. 고어에는 전 세계 13,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연 매출은 약 48억 달러에 달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kr.go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kr.gore.com/

연락처

고어코리아 홍보대행
KPR
이은송 대리
02-3406-22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