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거래량 증가…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통해 최저금리 문의 증가

뉴스 제공
좋은생각
2013-12-10 16:52
서울--(뉴스와이어)--마포에 거주중인 직장인 김모씨는 이번에 아파트를 구입하기로 결심했다. 전세가 만기되자 이사갈 집을 알아보던 중 세금감면해택도 있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들이 금리도 저렴해서 이번 기회에 집을 구입하기로 한 것이다.

부동산 시장에서 12월은 비수기 기간이지만 매매시장이 들썩거리고 있다. 생애최초자의 취득세면제 해택이 이번 달까지만 적용되며 또한 취득세영구인하 발표에 전세 품귀현상으로 골머리를 썩던 세입자들이 매매로 눈을 돌렸기 때문이다. 주택거래량이 증가세를 보이는 만큼 가계대출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주택구입자금대출과 자가담보대출의 금리가 다르니 집을 계약하기 전 자신의 대출이자부터 확인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은행마다 우대금리나 가산금리의 기준이 달라 섣불리 선택했다간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조금 더 쉽게 최저금리를 찾을 수는 없을까?

최근에는 담보대출도 신용대출처럼 온라인을 통해 맞춤형으로 알아볼 수 있게 하는 금리비교서비스 업체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인터넷에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라고 검색하면 금리비교 서비스를 여럿 업체를 확인할 수 있다. 불과 2~3년 전만 해도 서너 개 업체에 불과했는데 수요가 늘면서 업체 수도 증가한 것이다.

좋은생각이 운영하는 금리비교사이트 중 ‘뱅크아이’ 관계자는 “최근 들어 아파트 매매잔금대출에 대한 문의가 늘었다. 은행별로 매매대출의 대한 상품이 다르니 생애최초자금대출부터 U-보금자리론까지 자신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해야 한다. 또한 대환대출 계획이 있다면 전화 한 통으로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을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뱅크아이‘의 금리비교 서비스는 전 과정이 무료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http://www.bank-i.co.kr)에서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햇살론등 상품 등의 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좋은생각 개요
뱅크샵(www.bankshop.co.kr)은 업계 최초로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서비스를 시작한 업체로 상시 20여명의 전문 상담사를 보유해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금리를 무료로 안내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다. 또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은행의 대출기준금리추이도 살펴볼 수 있다.

뱅크아이: http://www.bank-i.co.kr

연락처

좋은생각
최정현
1644-2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