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연구소, 방위산업체 맞춤형 방문교육 첫 실시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3-12-11 13:44
서울--(뉴스와이어)--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백홍열)가 방위산업체에 대한 기술지원의 일환으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방위산업체를 직접 찾아가 기술교육을 처음 실시하였다.

ADD는 10일 대전에 위치한 방위산업체 넵코어스(주)를 방문하여 연구원40여명을 대상으로 체계공학에 대한 기술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처음 실시된 방문교육은 2014년 1월까지 총 네 차례 걸쳐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넵코어스(주)를 포함한 중소·중견기업과 대한항공 등 주요 방위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술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2006년부터 매년 20~30개의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약 1만 여명의 인력에 대하여 국방 기술교육을 실시해 국가과학기술력 신장에 앞장 서 온 ADD는 교육 대상을 중소·중견기업으로 확대하고 민군기술협력의 외연을 넓히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지난 5월부터 3개월 간 112개 업체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맞춤형 교육일정을 수립하였다.

11월부터 기술교육을 시작한 ADD는 현재 일반적인 수준으로 진행하고 있는 전문기술교육이 아닌 각 방위산업체가 요구하는 수준에 적합한 교과 과정을 개설하고, 업체의 요구가 있으면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권인배 ADD아카데미원장은 “각 방위산업체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ADD가 국가과학기술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하며, “특히 국책연구기관의 기술이전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데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강조했다.

한편, ADD의 전문기술교육과정은 총 7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중 30여개의 과정을 매년 개설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매년 초 ADD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add.re.kr/알림마당/국방과학기술아카데미/교육신청)

방위사업청 개요
방위력 개선사업, 군수품 조달 및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사업을 관장하는 국방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군수품 조달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 출범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조직은 감사관, 기획조정관, 재정정보화기획관, 방산기술통제관 등 4관과 획득기획국, 방산진흥국, 분석시험평가국 등 3국, 사업관리본부, 계약관리본부 등 2소속기관 그리고 별도 한시조직인 KHP사업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정책기획부
대외협력실
043-821-2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