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크 인더스트리즈, 몰렉스 인수 합병 완료

뉴스 제공
한국몰렉스
2013-12-11 15:45
안산--(뉴스와이어)--코크 인더스트리즈가 글로벌 전자 부품 제조사인 몰렉스 주식회사 (NASDAQ: MOLX, MOLXA)를 72억 달러에 인수 완료했다.

이번 인수 합병은 코크 인더스트리즈의 전액출자 자회사인 코크 커넥터즈(Koch Connectors, Inc.)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 인수 합병 결과, 몰렉스는 코크 인더스트리즈가 간접적으로 지분 전액을 소유한 자회사로 되었으며 회사명과 미국 일리노이주 라일에 위치한 본사는 그대로 유지하게 된다. 몰렉스는 현재의 경영진에 의하여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인수 합병 계약에 따라 보통주, 클래스 A 와 클래스 B 주식을 포함한 몰렉스의 모든 발행 주식은 주당 38.50달러의 주식 대금과 분기 현금 배당 가치인 0.18달러를 더한 금액을 현금으로 수령할 권리로 전환된다.

“당사는 몰렉스의 3만6천명에 달하는 유능한 임직원들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한다”라고 밝힌 코크 인더스트리즈의 회장이자 CEO인 찰스 코크(Charles Koch)는 “몰렉스는 고객사들과 사회에 진정한 가치를 창조하는 좋은 기업으로 당사 문화와 핵심역량과도 잘 부합된다”고 덧붙였다.

코크 인더스트리즈의 사장이자 COO인 데이브 로버트슨(Dave Robertson)은 “이번 인수 합병은 당사의 성장과 혁신에 있어서 새로운 발판을 마련해 줄 것이다. 당사는 몰렉스가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획득하는데 도움이 될 당사의 Market-Based Management® 경영철학을 몰렉스에 적용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인수 합병이 완료됨에 따라 당사는 새로운 소유주를 맞이할 준비를 갖췄다”고 밝힌 몰렉스의 CEO인 마틴 슬라크 (Martin Slark)는 “양사의 글로벌 역량 결집을 통해 앞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멋진 미래를 만들어 내리라 믿는다” 라고 덧붙였다.

인수 합병 결과로 몰렉스의 주식은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과 런던 증권거래소 혹은 기타의 증권거래소에서 더 이상 거래되지 않는다. 몰렉스는 1934년에 제정되고 이후 수정된 증권거래법(“거래법”)에 따라 거래법 13(a)와 15(d)조에 의거한 몰렉스의 보고 의무 중단을 위하여 양식 15 증명서를 제출할 것이다.

코크 인더스트리즈 소개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에 소재한 코크 인더스트리즈는 연간 매출이 1천1백5십억 달러에 달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비상장 회사 중 하나이다. 이 회사는 석유 정제산업, 화학, 바이오 연료, 임업, 소비재 제품, 비료, 폴리머 및 섬유, 오염 제어 장비 기술, 광물, 상품거래와 서비스, 목축업, 유리, 투자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03년 이후 코크 측은 인수 합병과 그 밖의 자본재 지출에 6백억 달러를 투자해왔다. 현재 코크는 전 세계 60개국에 걸쳐 약 6만명에 달하는 임직원을 고용 중이다. 2012년 코크는 미국 내에서 거의 5만명에 달하는 직원을 고용하였으며, 급여 및 보상 지출로 전체 40억 달러에 달하는 금액을 지불했다. 2009년 1월부터 현재까지 코크는 안전, 환경 우수성, 공동체 조직 리더십, 혁신,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770개 상을 수상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kochind.com 를 방문하면 된다.

몰렉스 주식회사 소개

몰렉스는 75년 역사를 가진 전자, 전기, 광섬유 인터커넥션 시스템 글로벌 제조사이다. 미국 일리노이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17개국에서 45개의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3만6천명에 달하는 임직원이 재직 중이다. 몰렉스는 영업 인력과 공식 대리점을 통해 이제까지 1만 가지에 달하는 제품을 소개해왔다. 몰렉스는 모바일 기기, 인포테크, 소비재가전, 자동차, 이동통신, 산업용, 의료용, 군사용, 항공용 마켓 제품을 취급해 왔다. 2013년 6월 30일 회계연도 기준으로 몰렉스의 매출액은 36억 달러였다. 몰렉스의 매출 중 70퍼센트 이상은 미국 외 지역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수익이다. 몰렉스의 웹사이트는 www.molex.com 이다.

한국몰렉스 개요
커넥터 이상의 것을 제공하는 몰렉스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통신, 가전제품, 산업용, 자동차, 상업용 자동차, 우주항공 및 방위, 의료 및 조명 시장에 완벽한 인터컨넥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몰렉스는 1938년에 설립돼 전 세계 40여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국몰렉스는 몰렉스의 자회사로 1984년에 설립돼 모바일, 가전, 컴퓨터 및 자동차용 커넥터 등 4500여 종의 커넥터를 생산해 한국의 주요 업체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자체 기술연구소를 보유한 한국몰렉스는 안산 및 광주공장을 기점으로 안산, 구미, 광주, 서울, 수원 5곳에 영업사무소를 두고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korean.molex.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molex.com

연락처

한국몰렉스
김효정 대리
031-490-5868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세미컴
황원희 차장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