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민원서비스, 정부 부처 중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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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사업청
2013-12-12 17:18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12월 12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2013년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민원처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 및 국정 신뢰도 제고를 위하여 2007년부터 전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40개 중앙행정기관의 민원처리 전반을 10개 평가지표로 나누어 평가한 결과, 방위사업청은 모든 평가지표에서 ‘매우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아 종합평가 1위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하였다.

특히, 방위사업청은 민원만족도 95.3%, 불만민원 개선도 92.0%, 답변성실도 99.0점 등에서 다른 중앙행정기관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는 “청장을 비롯한 간부들의 관심과 직원들의 적극적인 민원처리 노력이 국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고 덧붙였다.

또한, 방위사업청은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2012년에 ‘고충민원 처리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이후 2013년에도 ‘민원처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민원업무 처리에 있어 가장 우수한 중앙행정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송상락 감사관은 “그동안 민원 해결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거 같다.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민원을 고객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처리하는 등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방위사업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방위사업청 개요
방위력 개선사업, 군수품 조달 및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사업을 관장하는 국방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군수품 조달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 출범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조직은 감사관, 기획조정관, 재정정보화기획관, 방산기술통제관 등 4관과 획득기획국, 방산진흥국, 분석시험평가국 등 3국, 사업관리본부, 계약관리본부 등 2소속기관 그리고 별도 한시조직인 KHP사업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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