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항공기상관측장비 계약대상업체 선정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3-12-16 10:39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지난 12월 16일 ‘이동식항공기상관측장비’ 사업 업체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간다.

‘이동식항공기상관측장비’ 사업은 정확한 기상정보를 획득해 부정확한 기상 정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항공기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적기에 육군항공 전력을 운용하기 위한 이동식항공기상관측장비를 국내에서 구매하는 사업이다.

방위사업청은 올해 9월 입찰공고를 통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한 6개 중소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서, 시험평가 및 가격평가를 실시한 결과 진양공업㈜을 ‘이동식항공기상관측장비’ 사업의 계약대상업체로 선정하였다.

방위사업청은 이번 ‘이동식항공기상관측장비’ 계약대상업체로 선정된 진양공업(주)과 올해 말에 계약을 체결한 후 2014년부터 군에 전력화 할 예정이다.

‘이동식항공기상관측장비’가 군에 전력화 되면 육군항공기 항로의 주요지점 및 기상파악이 어려운 사각지역에 설치하여 과학화된 기상정보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부정확한 기상정보로 인한 항공기 사고 및 인명손실 예방은 물론 전시 부대이동에 따른 작전지역 변경시에도 신속한 장비의 제거, 이동 및 재설치를 통해 지속적이고 과학화된 기상정보 획득여건 보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위사업청 개요
방위력 개선사업, 군수품 조달 및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사업을 관장하는 국방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군수품 조달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 출범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조직은 감사관, 기획조정관, 재정정보화기획관, 방산기술통제관 등 4관과 획득기획국, 방산진흥국, 분석시험평가국 등 3국, 사업관리본부, 계약관리본부 등 2소속기관 그리고 별도 한시조직인 KHP사업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기동화력사업부
대화력사업팀
임정호 팀장
02-2079-5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