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 출범기념 음악회 개최

- ‘NEW START 2014’…대구 오페라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다

뉴스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
2013-12-16 11:43
대구--(뉴스와이어)--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이하 대구오페라재단)가 오는 12월 28일 기념 음악회인 ‘NEW START 2014’를 통해 공식 출범한다.

오랜 숙고와 합의 끝에 지난 11월 구성된 대구오페라재단의 시작과 2014년 새해맞이를 축하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음악회의 주제는 ‘새로운 출발’이다. 오후 세시 삼십분에 시작되는 본 음악회는 <카르멘>, <박쥐>, <리골레토>, <피가로의 결혼>, <세빌리아의 이발사> 등 유명 오페라의 주요 아리아들을 시작으로 뮤지컬, 어린이 합창, 중창 등 다채로운 무대로 채워져 있어 다양한 시민들의 기호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전화 예매를 통해 전석 초대로 진행되는 공연의 입장권은 일찌감치 매진된 상태다.

이날 공연에는 소프라노 김상은, 김은형, 박진희, 주선영, 메조소프라노 손정아, 테너 신현욱, 이병삼, 이인철, 이현, 바리톤 구본광, 제상철, 이인철, 최용황 등 지역 성악가들을 비롯해 유연, 이미경, 이윤표, 이진희 등 실력파 뮤지컬 가수들과 스칼라오페라합창단, 남성중창단 이 깐딴띠, TBC수성아트피아어린이합창단이 출연한다.

한편 대구오페라하우스, 사단법인 대구국제오페라축제조직위원회, 대구시립오페라단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설립된 대구오페라재단은 대구 오페라의 새로운 구심점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구오페라재단 안재수 대표는 “새롭게 태어난 대구 오페라에 대한 기대와 다가올 2014년에 대한 반가움을 담아 시민 여러분이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는 음악회를 준비했다”며 “현재까지 이어온 오페라 대중화 사업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컨텐츠 개발과 제작, 폭 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 속 오페라도시 대구의 명성을 더욱 드높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
2022년 10월 1일자로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재단법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으로 통합됐다.

웹사이트: http://www.daeguoperahouse.org

연락처

(재)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담당자 조하나
053-666-6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