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브랜드 경영과 ERP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뉴스 제공
현대모비스 코스피 012330
2005-08-17 10:30
서울--(뉴스와이어)--부품업체로 새롭게 출발해 4년만에 매출액 기준으로 세계 부품업체 순위 21위(2004년 기준, 일본 Fourin社 2005년 7월 발표자료)를 기록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현대모비스가 ‘신뢰와 혁신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모비스(www.mobis.co.kr 代表理事:朴正仁)는 지난 17일 서울 역삼동 본사 사옥에서 과장급 이상 관리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BI 및 ERP 추진 선포식’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토대를 다지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현대모비스가 대대적으로 브랜드 정체성(BI : Brand Identity) 확립과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ERP) 추진 선포식을 개최한 것은 이를 계기로 전 임직원들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의 구성원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OEM·협력업체·소비자 등 모든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신속·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의 기업이자, 핵심기술의 개발이나 고객과 관련된 전 사업영역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BI를 ‘Reliable and Innovative(신뢰와 혁신)’으로, 그에 따른 슬로건은 회사의 정체성을 잘 표현한다는 취지에서 그동안 사용해오던 ‘Inside Your Car’를 사용하기로 정했다.

또,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미래의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하나로 통합하는 시스템으로 구축, 생산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ERP를 구축할 것을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박정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모험정신을 바탕으로 전 임직원이 브랜드 파워 강화와 ERP를 도입에 앞장섬으로써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일익을 담당해 달라”고 언급해 브랜드파워 강화와 ERP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현대모비스는 향후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브랜드 교육을 실시하고 관련 조직을 구축해 운영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각 부문별로 브랜드 활동을 추진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선포식 행사 이후에는 브랜드 전문가인 경희대 국제경영학부 나운봉 교수가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 ▲브랜드 경영 우수기업의 사례 ▲브랜드 비전 달성을 위한 임직원들의 자세 등에 대한 특강을 실시해 임직원들이 브랜드 경영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중국과 미국 등에 건설된 모듈공장에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을 도입해서 해외공장에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생산과 관리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모든 업무를 투명하게 관리함으로써 투명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국내 ERP 구축과 함께 글로벌 ERP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사내 인원과 외부 전문인원 등 100여명으로 구성된 ERP 전담 추진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용어 설명>
- BI (Brand Identity) : 브랜드 정체성, 소비자가 기업에 기대하는 바나 경쟁업체들과 차별성을 고려해서 기업이나 제품의 브랜드를 통해서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 이미지

-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생산, 자재, 인사, 회계, 원가, 급여 등 기업에서 각 부문별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세분화하는 시스템. 이를 통해 자재입고, 생산, 인사정보, 급여 등의 업무가 통합 관리되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되며 업무를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어 경영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진다.


웹사이트: http://www.mobis.co.kr

연락처

양난수 과장 02-2018-5172 박세환 사원 02-2018-5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