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종합식품·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CRM협약 체결

- 대명종합식품, 건빵으로 이웃사랑 실천해요

- 자사에서 생산한 건빵 70만원상당을 매달 소외계층 위하여 기부

2013-12-20 11:02
대구--(뉴스와이어)--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해녕)와 (주)대명종합식품(대표이사 손형권)은 2013년 12월 19일(목) 오전 11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의실에서 회의실에서 CRM(Cause-Related Marketing)협약식을 진행하고 월 70만원 상당(2천봉지)의 건빵기부를 약정하였다.

1973년 설립된 (주)대명종합식품의 대표 생산품은 건빵으로 설립 이후 생산되는 건빵을 주로 군대에 납품 해 왔으며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만을 고집합니다”를 슬로건으로 할 만큼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재료로 제품들을 생산 해 왔다.

어느날 손형권 대명종합식품 대표이사는 “추운겨울 소외된 이웃들을 도울 수 있던 방법을 찾던 중 자사에서 생산되는 건빵이 결식아동이나 독거노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되어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한다.

향후 대명종합식품에서 생산되는 건빵에는 ‘사랑의 열매’ 로고가 함께 부착되어 생산되고 건빵을 사먹는 동시에 이웃사랑 또한 실천할 수 있어 더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방성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희망2014나눔캠페인’에서는 단순 현금의 기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기부가 늘고 있다”며 “대구의 더 많은 기업들이 나눔에 동참 해 사랑의 온도가 쑥 쑥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CRM(Cause-Related Marketing)은 특정상품의 판매율에 비례한 금액 혹은 전체 매출액 중 일정비율을 사회문제의 개선을 위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특정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 하고 소비자는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면서 사회변화에 기여한다는 자긍심을 고취한다는 목적의 마케팅의 방법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구지회 개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랑의 열매'를 상징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가족, 지역사회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족의 손길처럼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전해 행복공동체를 만드는 모금 및 배분 전문기관이다.

http://daegu.chest.or.kr/

웹사이트: http://daegu.chest.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담당 주임 김찬희
053-667-10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