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만화 속 동물탐험, 내가 누구게?’ 특별전시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기획전시부장 안문수)은 ‘만화 속 동물탐험, 내가 누구게?’ 특별전시회를 12월 27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시회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만화영화 중 ‘스폰지밥’, ‘마당을 나온 암탉’, ‘뽀로로’, ‘빼꼼’ 등 인기 캐릭터 동물의 실물 표본 등을 만화와 비교해 전시한다.
※ ‘스폰지밥’ - 해면, 게, 불가사리 등, ‘마당을 나온 암탉’ - 청둥오리, 수달 등, ‘뽀로로’ - 펭귄, 북극곰, 비버 등, ‘빼꼼’ - 북극곰, 펭귄 등 다양한 동물 캐릭터 출연

만화영화에 등장하는 동물 캐릭터의 원래 모습과 특징을 소개함으로써 동물에 대한 관심과 보호의식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전시회는 ‘내가 누굴까?’, ‘어디에 살까?’, ‘고향이 어딜까?’, ‘잘 지내고 있을까?’ 등의 다양한 코너로 구성해 해당 동물종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전달한다.

이와 함께 위험에 처해 있는 야생동물을 보호하는 방법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공한다.

특별전시회와 더불어 전시관 로비에서는 한국카툰협회 소속 만화가들의 동물 카툰을 전시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동물들의 특징을 모아 새로운 동물을 창작해 보는 체험 코너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특별전 기간 동안 전시관 내 시청각실에서는 전시에 나온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화영화를 상영해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보다 풍성하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를 활용해 동물에 대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생물의 다양함과 소중함을 관람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시와 체험코너 참여 등을 포함한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관 관람은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다.

기타 자세한 일정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 : www.nibr.go.kr

환경부 소개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
허위행 연구사
032-590-72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